[오늘의 QT] 호흡 있는 자마다 여호와를 찬양하라

2023. 10. 24. 03: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흡이 있는 자마다 여호와를 찬양할지어다 할렐루야.

그런데도 성령의 인도함 속에서 그 마지막은 하나님을 찬양하면서 해피엔딩으로 끝나야 함을 시편 150편은 보여줍니다.

신앙인이 가질 수 있는 귀한 능력 가운데 하나는 우리의 느낌을 찬양으로 승화시켜 고백하고 표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슬프고 힘들 때 "예수는 나의 힘이요"라고 찬송하고, 두려움이 있을 때는 "너 근심 걱정 말아라" 라고 찬양하며 하나님의 큰 은혜를 느낄 때는 "아 하나님의 은혜로"를 찬양합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흡이 있는 자마다 여호와를 찬양할지어다 할렐루야.(시 150:6)

Let everything that has breath praise the LORD. Praise the LORD.(Psalms 150:6)

시편은 인생을 들여다볼 수 있는 축소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의 백성들은 살아가면서 이해할 수 없는 많은 사건을 직면합니다.

울고 웃고 기뻐하고 때로는 심한 고통을 경험합니다. 그런데도 성령의 인도함 속에서 그 마지막은 하나님을 찬양하면서 해피엔딩으로 끝나야 함을 시편 150편은 보여줍니다.

찬양을 흔히 곡조가 붙은 기도이자 우리의 신앙고백이라고 말합니다. 신앙인이 가질 수 있는 귀한 능력 가운데 하나는 우리의 느낌을 찬양으로 승화시켜 고백하고 표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슬프고 힘들 때 “예수는 나의 힘이요”라고 찬송하고, 두려움이 있을 때는 “너 근심 걱정 말아라” 라고 찬양하며 하나님의 큰 은혜를 느낄 때는 “아 하나님의 은혜로”를 찬양합니다.

하나님은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를 찬송하게 하려 함이니라”(사 43:21)고 하셨습니다. 우리는 자기 인생을 돌아보며 하나님께 감사하고 찬양하는 사람이 돼야 합니다. 오늘도 그렇게 인도하실 하나님을 믿고 찬양하면서 승리하는 존귀한 분들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박태성 목사(부산 감전교회)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