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교육지원청,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의령소식]

최일생 2023. 10. 23. 19: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23일 의령지역 교육행정협의회에서 의령교육지원청 직원 25명이 소중한 마음을 담아 모은 고향사랑기부금 250만원을 기탁했다.

최미숙 교육장은 "고향사랑기부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 의령군과 상생·화합하는 교육지원청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23일 의령지역 교육행정협의회에서 의령교육지원청 직원 25명이 소중한 마음을 담아 모은 고향사랑기부금 250만원을 기탁했다.


최미숙 교육장은 “고향사랑기부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 의령군과 상생·화합하는 교육지원청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태완 군수는 “고향사랑기부로 지역 상생에 참여해준 의령교육지원청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교육을 통해 지역 발전과 상호협력을 위한 활발한 교류가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령군산림조합, 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 기탁

의령군산림조합(조합장 장원영)은 의령군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의령군산림조합은 향토장학금 1000만원, 명절 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 등 매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을 기탁해 오고 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하여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의령군민문화회관 ‘이은결 BEYOND MAGIC’ 공연

세계적인 마술사 이은결의 ‘BEYOND MAGIC’ 기획공연이 의령군민문화회관 공연장 11월11일 오후 3시와 7시에 진행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기존의 대형 마술 공연이 아닌 무대 가까이에서 관객과 함께 호흡하고 교감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콘서트로 진행된다.

대극장 공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실험적인 퍼포먼스를 비롯하여, 관객들과 함께 열광할 수 있는 다이내믹하고 화려한 비주얼 쇼, 그리고 고전 마술 형식과 현대적인 관점으로 만들어진 새로운 퍼포먼스에 이르기까지 ‘이은결 BEYOND MAGIC’은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었던 특별한 무대 선보일 것이다.

◆의령군가족센터 ‘자연 속 가족愛 넘치는 힐링캠프’ 

의령군가족센터(센터장 전병석)는 지난 21, 22일 창녕 우포늪생태체험장 별숲 글램핑장에서 관내 12가족을 대상으로 1박 2일 가족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가족캠프는 ‘자연’을 주제로, 참가자들은 우포늪 생태체험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에코백 꾸미기 활동도 참여하였다.

또한 다른 가족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가족 소통 질문지와 가족과 나 자신에게 마음을 전하는 느린 우체통 등의 다양한 가족 미션을 진행하며 가족 간의 친밀감을 높였다. 

◆새마을운동 의령군지회, 자유민주시민의식 함양교육

새마을운동 의령군지회(회장 이동기)는 지난 20일 의령읍행정복지센터 3층 회의실에서 의령군 새마을지도자 65명을 대상으로 ‘자유민주시민의식 함양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새마을지도자를 대상으로 갈등, 차별, 혐오를 극복하고 공존을 위한 자유민주주의 정신을 일깨워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의령로타리클럽, 칠곡면 에너지빈곤계층 노후 보일러 교체 지원

국제로타리클럽3590지구 의령로타리클럽(회장 박희근)은 지난 20일 칠곡면 권역 지역(칠곡, 대의, 화정)의 기초생활수급가구를 방문해 회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노후 보일러 교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주거환경이 취약한 기초생활수급 4가구의 일상생활 편의증진을 위해 의령로타리클럽의 전액 지원으로 진행했으며 노후 보일러를 교체하여 따뜻하고 안전한 보금자리를 마련했다.

◆의령 가례면, ‘찾아가는 힐링음악회’ 성료

의령군 가례면(면장 박은영)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힐링음악회를 지난 19일 가례면사무소 주차장에서 하종덕 부군수, 면민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공연은 색소폰 연주팀 라르고, 초대가수 오지민, 최욱과 지역출신 가수 전수경과 성악가 진형윤, 아랑고고 장구와 딱풀예술단이 출연해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펼쳤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