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온마인드, 버추얼 휴먼으로 SK나이츠 개막전 달궜다
정길준 2023. 10. 23. 14:26
SK텔레콤은 버추얼 휴먼 전문 기업 온마인드와 협업해 지난 22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서울SK나이츠 농구단 홈 개막전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개막전 시작을 알린 영상에는 서울SK나이츠 농구단이 중세 판타지 세계에서 철갑옷을 두른 무적의 기사단으로 등장했다.
영상 속 선수들은 비장한 표정으로 새로운 시즌 팬들에게 승리의 기쁨을 안기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이번 시즌 서울SK나이츠의 명예 치어리더로 선정된 온마인드의 버추얼 휴먼 나수아도 치어리딩 무대로 경기장을 달궜다.
4쿼터 작전시간 경기장 디스플레이에 등장해 서울SK나이츠 치어리더팀과 함께 응원가 '질풍가도'에 맞춰 칼 군무를 선보였다.
온마인드는 버추얼 휴먼의 실제와 같은 표정을 구현하기 위해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했다.
디지털 트윈은 현실세계의 기계나 장비, 사물 등을 디지털 데이터 모델로 복제해 가상세계에 구현하는 기술이다.
온마인드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스스로 말하고 행동하는 AI 버추얼 휴먼 개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오는 11월 17일 SK 테크 서밋에서 'AI를 품은 풀 3D 버추얼 휴먼'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SK텔레콤은 온마인드와 꾸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다.
지난 2021년 11월 SK스퀘어가 온마인드에 80억원을 투자했고, SK텔레콤은 온마인드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SK텔레콤 AI 비서 '에이닷' 모델에 나수아를 발탁했으며, 올해 7월에는 온마인드의 버추얼 휴먼 기술로 SK텔레콤·하나금융그룹의 AI 랩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이선균 ‘노 웨이 아웃’ 하차..2주 촬영 연기 배우·스태프 통보 - 일간스포츠
- [단독] ‘런닝맨’ PD “‘하차’ 전소민 대체 멤버, 다방면 논의 중” - 일간스포츠
- ‘펜싱 여제’ 남현희, 15세 연하 사업가와 재혼…“시그니엘서 거주 중” - 일간스포츠
- [왓IS] 어트랙트, 피프티 3人 전속계약 해지…손해배상 청구로 이어지나 - 일간스포츠
- “술·약 의존NO”... 이선균, 과거 발언 재조명 - 일간스포츠
- ‘라디오쇼’ 선미 “아이브 ‘러브 다이브’ 먼저 제안…곡 뺏겼다는 생각 NO” - 일간스포츠
- 손헌수, 코미디언 총출동한 결혼식 사진 대방출 - 일간스포츠
- 김혜수, 매니저 결혼식 사회까지…특급 의리 과시 - 일간스포츠
- 특급 도우미 매디슨의 찬사 “SON, 환상적인 주장” - 일간스포츠
- [단독] “다채로운 사람 경험, 삶에 도움”...데프콘, ‘나는 솔로’ 위해 태어났네 (인터뷰) -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