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어항공단, ‘풍요로운 어촌 사진·영상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은 풍요롭고 아름다운 어촌과 바다 모습을 알리기 위해 '2023년 풍요로운 어촌 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어촌과 바다의 아름다운 삶과 풍광'을 주제로 어촌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사진과 영상 분야로 진행한다.
전문가와 공단 관계자로 구성한 평가위원회를 거쳐 선발한 후보작을 대상으로 대국민 심사를 통해 최종 12개 작품(사진 6점, 영상 6편)을 선정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은 풍요롭고 아름다운 어촌과 바다 모습을 알리기 위해 ‘2023년 풍요로운 어촌 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어촌과 바다의 아름다운 삶과 풍광’을 주제로 어촌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사진과 영상 분야로 진행한다. 어촌과 바다를 사랑하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23일부터 11월 14일까지다. 공단 홈페이지에서 제출서류 양식을 내려받아 출품작과 함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부문별 응모작품 규격은 사진 장축 기준 3000픽셀(pixel) 이상, 영상은 규정 비율(9:16)로 촬영한 FHD급(1080x1920 픽셀) 이상 10~90초 이하, 2022년도 이후에 촬영한 작품이어야 한다.
참가자 1인당 최대 5점까지 출품할 수 있다. 사진과 영상 두 부문에 모두 출품해도 된다.
접수한 공모작은 주제 부합성, 작품성, 활용성, 창의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전문가와 공단 관계자로 구성한 평가위원회를 거쳐 선발한 후보작을 대상으로 대국민 심사를 통해 최종 12개 작품(사진 6점, 영상 6편)을 선정한다.
국민심사 투표는 오는 11월 26~30일까지 ‘온국민소통’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총상금은 700만원이다. 사진 부문은 ▲대상(1점) 100만원 ▲최우수상 (2점) 각 50만원 ▲우수상(3점) 각 30만원이다. 영상 부문은 ▲대상(1점) 120만원 ▲최우수상(2점) 각 70만원 ▲우수상(3점) 각 50만원을 수여한다.
박경철 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국민께 활기 넘치는 어촌의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며 “우리 어촌과 바다를 사랑하는 국민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엘앤에프, 유럽 양극재 시장 본격 진출…국내 업계 최초
- 맛도 영양도 좋은 제철 '대하', 잘못 먹으면 00 유발할 수도
- 4세 여아에 '진정제 우유' 먹이고, 정액 주입한 20대男…감형 왜
- 이선균 변호인 "재벌가 3세와는 모르는 사이…전혜진 150억 건물 매각도 사건과 상관 없어"
- 이재명 "원팀" 외쳤지만…공석 '지명직 최고', 친명 꽂으면 갈등 불 보듯 [정국 기상대]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이재명은 내가 잡는다"…누가 '저격수' 해냈나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