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장애인 바리스타 경연서 서울대치과병원점팀 우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최근 서울 중구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2023 장애인 바리스타 챔피언십'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장애인 바리스타 1명을 포함한 3명이 팀을 이뤄 7분간 음료 15잔을 제조하고 고객 응대를 시연하는 단체전에서는 서울대치과병원점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스타벅스는 2015년 장애인 바리스타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바리스타로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장애인 바리스타 챔피언십을 출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최근 서울 중구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2023 장애인 바리스타 챔피언십’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7분간 에스프레소 음료 4잔을 제조하며 제조 과정의 정확도, 음료의 완성도 등을 겨루는 개인전에서는 보라매대교점의 안소현 바리스타가 우승했다. 장애인 바리스타 1명을 포함한 3명이 팀을 이뤄 7분간 음료 15잔을 제조하고 고객 응대를 시연하는 단체전에서는 서울대치과병원점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스타벅스는 2015년 장애인 바리스타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바리스타로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장애인 바리스타 챔피언십을 출범했다. 스타벅스는 2023년 상반기 55명의 장애인 바리스타를 채용해 현재 534명의 장애인 파트너가 근무 중이다.
구정하 기자 go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들 입벌리고 성대 잘라…30마리 죽게 한 60대 벌금형
- 최태원, 김희영과 명품 행사 참석?…“브랜드와 상관없어”
- 전혜진 강남 빌딩 매각 재조명…‘마약 의혹’ 이선균 때문?
- ‘소변 맥주’ 파문… 中 “칭다오 공장 아닌 운송업체 車”
- 창원 택시 역주행, 급발진 아니었다…“계속 가속” 결과
- 건국대 학식 먹은 학생 10여명 식중독 의심…역학조사 중
- 조국 “尹정부, 사이비법치…대통령은 국민 두려워해야”
- 월북 이유 이거였나…“아동 성착취 시도 적발 뒤 탈영”
- “미국인 모녀 풀어줬다”…하마스 인질 첫 석방, 속셈은
- 전직 경남도의원, 일주일 잠적했다 차 안 숨진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