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업] '리그 3경기 연속골 도전' 황희찬 선발, 울버햄턴vs본머스 선발 명단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황희찬이 선발로 나서 리그 3경기 연속골에 도전한다.
이제 본머스를 상대로 리그 3경기 연속골에 도전한다.
황희찬은 맨체스터시티전 결승골로 맨시티에 리그 첫패를 선사한 데 이어 애스턴빌라전에도 선제골을 넣어 팀 무승부를 이끌었다.
울버햄턴도 황희찬의 활약에 힘입어 리그에서 3경기 무패(1승 2무)를 달리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황희찬이 선발로 나서 리그 3경기 연속골에 도전한다.
21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본머스에 위치한 바이탈리티 스타디움에서 울버햄턴원더러스와 본머스가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를 치른다. 8라운드 종료 기준 울버햄턴은 리그 14위(승점 8), 본머스는 19위(승점 3)에 위치해있다.
경기를 앞두고 울버햄턴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황희찬, 마테우스 쿠냐, 페드루 네투가 공격진을 이루고 주앙 고메스, 부바카르 트라오레가 중원에 위치했다. 라얀 아이트누리와 맷 도허티가 윙백에 서고 토티 고메스, 막시밀리안 킬먼, 크레이그 도슨이 수비라인을 구축하며 주제 사가 골키퍼 장갑을 꼈다.
황희찬이 올 시즌 무르익은 공격력을 과시하고 있다. 리그에서 5골을 넣어 엘링 홀란(8골), 손흥민, 알렉산데르 이사크(이상 6골)에 이어 리그 공동 4위다. 5골 이상 넣은 선수 중에서는 슈팅 대비 득점 비율이 41.7%로 손흥민(26.1%)은 물론 이사크(33.3%), 홀란(25%)을 모두 제쳤다.
10월 A매치에서도 골맛을 봤다. 황희찬은 17일 치렀던 베트남과 국가대표 친선경기에서 전반 27분 이재성이 하프라인 부근에서 내준 침투패스를 받아 골키퍼와 1대1 상황에서 침착하게 공을 골문으로 밀어넣었다. 후반 15분에는 손흥민과 2대1 패스를 주고받으며 손흥민의 득점을 돕기도 했다.
이제 본머스를 상대로 리그 3경기 연속골에 도전한다. 황희찬은 맨체스터시티전 결승골로 맨시티에 리그 첫패를 선사한 데 이어 애스턴빌라전에도 선제골을 넣어 팀 무승부를 이끌었다. 울버햄턴도 황희찬의 활약에 힘입어 리그에서 3경기 무패(1승 2무)를 달리고 있다.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케리뷰] '김찬 결승골' 승격 향해 달려가는 부산, 8경기 무패 질주…충남아산에 2-1 승리 - 풋볼리
- [포토] '1-1' 승부를 가리지 못하는 부천과 안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중거리슛 시도하는 안재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압박 이겨내고 패스하는 안재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김태훈 골키퍼의 빠른 판단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