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투베 역전 3점포’ 휴스턴, 월드시리즈 진출 눈앞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세 알투베의 극적인 역전 3점포를 앞세운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휴스턴은 21일(한국시각)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 글로브라이프필드에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ALCS) 5차전에서 5-4로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ALCS에서 텍사스에 먼저 2연패를 당한 휴스턴은 내리 세 판을 이기며 대망의 월드시리즈 진출에 단 1승만을 남겨 놓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회초 2-4에서 알투베 홈런포로 경기 뒤집어
호세 알투베의 극적인 역전 3점포를 앞세운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휴스턴은 21일(한국시각)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 글로브라이프필드에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ALCS) 5차전에서 5-4로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ALCS에서 텍사스에 먼저 2연패를 당한 휴스턴은 내리 세 판을 이기며 대망의 월드시리즈 진출에 단 1승만을 남겨 놓게 됐다. 2021, 2022년에 이미 월드시리즈 무대를 밟은 바 있는 휴스턴은 3년 연속 진출을 노린다.
승리의 주역은 알투베였다.
휴스턴은 2-4로 끌려가며 패색이 짙던 9회초 야이너 디아스의 안타와 존 싱글턴의 볼넷으로 무사 1, 2루 절호의 기회를 잡았다.
이어 타석에 들어선 알투베가 텍사스 오른손 불펜 호세 르클레르의 몸쪽 낮게 떨어지는 체인지업을 걷어 올려 왼쪽 담장을 넘어가는 역전 3점포를 쏘아 올렸다.
단숨에 5-4로 역전에 성공한 휴스턴은 9회말 무사 1, 2루 위기에 몰렸지만, 마커스 세미엔의 강한 타구를 휴스턴 유격수 그라에 케싱어가 타이밍을 잘 맞춰 뛰어올라 아웃카운트로 연결했다. 이어 프레슬리가 시거를 중견수 뜬공, 카터를 삼진으로 잡아내고 경기를 끝냈다.
타석에서는 알투베의 활약이 빛났고, 투수 쪽에서는 8회 무사 1루서 마운드에 올라 2이닝을 무실점으로 틀어막고 승리투수가 된 프레슬리의 호투가 빛났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SG 엘리아스 vs NC 신민혁, 준PO 1차전 선발 맞대결
- ‘강서브 괴력’ 레오가 살아야 OK가 산다
- 쇼트트랙 황대헌·린샤오쥔, 나란히 월드컵 예선 통과…맞대결 임박
- ‘가을야구 실패’ 롯데, 김태형 감독과 3년 계약
- ‘1차전서 끝냈지만..’ 페디 미정·불안한 이용찬, 고민 깊어진 NC
- 국민의힘, '특별감찰관 추천' 당론 추진…'김건희 특검법'은 재의요구 건의
- 이재명 운명의 날 D-1…국민의힘 "납득 가능한 엄정한 형 선고돼야"
- 김혜경 벌금 150만원 선고…"범행 부인하고 책임 전가"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불공정위원회’ 이기흥 회장, 직무정지 카드 받고도 승인...정몽규 회장도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