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란한 유등 빛과 화려한 불꽃쇼 즐기기! 가을밤 정취 더하는 축제 3 #가볼만한곳
형형색색 조명으로 가을밤을 물들이는 이색 축제, 진주 남강 유등축제를 소개할게요. 이달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역사의 강, 평화를 담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게 특징. 축제 유래부터 흥미로운데요. 임진왜란 진주성 전투에서 왜군이 강을 건너는 것을 막고 가족에게 안부를 전하려고 남강에 유등을 띄운 데서 착안했다고 하네요. 다양한 볼거리 요소가 많은 것도 주목할 점인데요. 유등 7만여 개가 진주 남강을 환하게 밝히고, 야간 조명이 켜져 장관을 이루는 등 방문객들을 유인할 흥미로운 포인트가 많아요. 저마다의 바람을 담은 유등을 남강에 띄우며 소원을 비는 이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고요. 특유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어 연인, 친구, 가족 등 소중한 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아 보여요.
기간 2023.10.08~2023.10.22
장소 진주성 및 남강 일원
가수 장범준의 노래 〈여수 밤바다〉를 기억하시나요? 여수 밤바다 특유의 아름다움을 서정적으로 노래해 많은 사랑을 받은 곡이죠. 이 노래가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여수로 떠나는 여행객들도 많이 찾아볼 수 있었고요. 마침 여수 밤바다를 떠올리게 하는 축제가 곧 진행되는데요. 이는 바로 이달 28일 여수 이순신광장 등에서 열리는 〈2023 여수밤바다 불꽃축제〉입니다. 이 축제는 전남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로 불리는 만큼 규모가 매우 큰 것으로 유명해요. 화려한 불꽃 쇼와 다채로운 무대공연 등 볼거리가 다양한 것도 주목할 점이고요. 축제를 즐긴 후 여수 곳곳의 명소를 함께 들러보는 것도 좋은 방법. 선선한 가을밤, 여수 밤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불꽃 쇼를 만끽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기간 2023.10.28
장소 이순신광장 및 장군도 앞 해상
부산에서도 불꽃축제가 열립니다. 다음 달 4일 부산 광안리해수욕장 등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올해로 벌써 18회를 맞이한 인기 축제! 2005년 APEC 정상회의 기념행사 일환으로 시작해 해를 거듭할수록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해마다 100만명 이상의 관객이 몰리는 만큼 올해 축제도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돼요. 축제의 하이라이트로 손꼽히는 불꽃 쇼 퀄리티도 남다른데요. 초대형 불꽃과 조명은 물론 음악이 어우러진 불꽃 쇼도 함께 볼 수 있는 게 특징. 광안대교 경관조명을 활용한 미디어파사드 연출도 흥미롭네요.
기간 2023.11.04
장소 광안리해수욕장 등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