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일부 지역 아침 최저기온 '0도'…강풍에 체감온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요일인 21일은 북서쪽에서 남하한 찬 공기의 영향을 받아 아침 최저 기온이 0도까지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20일 기상청에 따르면 21일 아침 최저기온은 0~11도, 낮 최고기온은 14~19도로 예상된다.
주요 지역별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5도 ▲인천 8도 ▲춘천 2도 ▲강릉 7도 ▲대전 5도 ▲대구 6도 ▲전주 7도 ▲광주 8도 ▲부산 9도 ▲제주 14도다.
기온이 낮은 강원 일부 지역에서는 내륙이 0~3도까지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륙 중심으로 서리…얼음 어는 곳도 있을 듯
미세먼지 농도, 전 권역서 '좋음' 수준 예상
토요일인 21일은 북서쪽에서 남하한 찬 공기의 영향을 받아 아침 최저 기온이 0도까지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바람이 강하게 불며 체감온도는 더 낮을 것으로 보여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20일 기상청에 따르면 21일 아침 최저기온은 0~11도, 낮 최고기온은 14~19도로 예상된다. 하루 새 기온이 3~8도 가까이 떨어지는 셈이다.
주요 지역별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5도 ▲인천 8도 ▲춘천 2도 ▲강릉 7도 ▲대전 5도 ▲대구 6도 ▲전주 7도 ▲광주 8도 ▲부산 9도 ▲제주 14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6도 ▲인천 16도 ▲춘천 16도 ▲강릉 18도 ▲대전 18도 ▲대구 18도 ▲전주 18도 ▲광주 18도 ▲부산 19도 ▲제주 19도로 예상된다.
기온이 낮은 강원 일부 지역에서는 내륙이 0~3도까지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 온도는 더 낮아 춥겠다.
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경기 내륙과 강원 내륙·산지, 그 밖의 높은 산지에도 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
전남 서해안에는 19일부터 내리던 비가 21일 오전 0~6시까지 이어지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 수준을 나타내겠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가 최재경으로 둔갑시켰나, 검찰 '배후인물 수사' 집중…관련자 영장청구 임박" [법조계에 물
- "수원 전세사기, 임대인 '보증금 반환의사' 없이 계약체결 입증되면 고의성 인정" [법조계에 물어
- "이정근, 반성 없어 검찰 구형보다 선고 높게 나와…상고해도 변화없을 것" [법조계에 물어보니 2
- "특활비 공개 요구, 무조건 응할 이유 없어…검찰 힘 빼고자 하는 의도" [법조계에 물어보니 253]
- "누가 조작 녹취록 작성했나, 이재명 캠프 수사확대 가능성…의도와 수혜자 명확" [법조계에 물
- 한동훈 "민주당 '검수완박'에 이재명 위증교사 묻힐 수 있었다"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내년에도 차질 없는 의료개혁...의정갈등 해소는 숙제 [尹정부 개혁 점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이제영·서어진·이동은·김민선’ 정규투어 무관 한 풀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