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21년간 치과대학 장학사업 수혜자 1100명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 14일 마곡 본사에서 '2023년 오스템임플란트 장학증서 수여식' 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행사에는 전국 15개 치과대학 및 대학원 장학생 70명이 참석해 각 학교 학장 및 교수가 시상하는 장학증서를 받았다.
올해 오스템임플란트의 지원을 받아 전국 15개 치과대학 및 대학원이 선발한 장학생 수는 146명이다.
치과대학 장학사업은 치과의료계와의 상생을 위해 오스템임플란트가 전개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승원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 14일 마곡 본사에서 '2023년 오스템임플란트 장학증서 수여식' 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행사에는 전국 15개 치과대학 및 대학원 장학생 70명이 참석해 각 학교 학장 및 교수가 시상하는 장학증서를 받았다.
참석자들은 저녁 시간까지 이어진 만찬을 즐기며 서로의 뜻 깊은 학업 성취를 축하했으며, 앞으로도 면학에 열중해 좋은 치과의사가 되기를 다짐했다. 또 국내 최초의 치과 분야 상설전시장인 '오스템 연구소 제품 전시관'도 견학했다.
올해 오스템임플란트의 지원을 받아 전국 15개 치과대학 및 대학원이 선발한 장학생 수는 146명이다. 치과대학 장학사업은 치과의료계와의 상생을 위해 오스템임플란트가 전개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지난 2003년 처음으로 장학사업을 시작해 꾸준히 지원 규모를 늘리면서 최근엔 매해 150명 가량이 혜택을 받고 있으며, 지난 21년에 걸친 누적 장학생 수는 1,100명을 넘어섰다.
올해부터는 장학사업의 범위를 치과 관련 학과들까지 크게 넓혀 전국 81개 대학 치위생학과 학생 343명과 19개 대학 치기공학과 학생 91명이 오스템임플란트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이에 더해 오스템임플란트는 대한여성치과의사회와 함께 '미래여성인재상'을 제정, 치과대학 여성 졸업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격려하고 시상하는 자리를 갖기도 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장학사업 외에도 치의학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치과대학 및 대학원에 꾸준히 발전기금을 기부하고 치과 장비를 제공하는가 하면 치의학 관련 학술 행사에 유·무형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나아가 2020년 말 본사를 서울 강서구 마곡 R&D 단지로 이전한 이래 365석 규모의 대강당과 12개의 세미나실을 갖춘 사옥을 치과 관련 학회 및 학술단체에 개방했다. 이후 각종 세미나와 학회 행사가 오스템임플란트 사옥에서 열리면서 마곡이 치의학 교육 행사의 메카로 자리잡고 있다.
이같은 상생 협력 노력 덕에 치과의료계의 신뢰도 높아지고 있다. 실제 국내 최대 치과의사 커뮤니티인 덴트포토가 회원들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치과기업 신뢰도 조사에서 오스템임플란트는 압도적 1위를 지키고 있다. 올해 신뢰도 조사는 지난 7월 치과의사 회원 1천명이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 설문 방식으로 이뤄졌는데, 상장 치과기업 12곳 중 오스템임플란트를 신뢰도 1위로 꼽은 설문 참가자가 40.5%에 달했다.
박승원기자 magun1221@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