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광주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상환유예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은행은 광주광역시와 '소상공인(골목상권) 특례보증 상환유예'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광주은행은 광주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대출 거치기간 및 원금상환을 1년간 유예한다.
주요 내용은 대출 거치기간 및 원금상환을 1년간 유예하고, 대출금리와 보증수수료, 원리금 분할상환금액도 기존과 똑같은 수준으로 유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은행은 광주광역시와 '소상공인(골목상권) 특례보증 상환유예'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광주은행은 광주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대출 거치기간 및 원금상환을 1년간 유예한다.
주요 내용은 대출 거치기간 및 원금상환을 1년간 유예하고, 대출금리와 보증수수료, 원리금 분할상환금액도 기존과 똑같은 수준으로 유지한다. 신청자는 신청 시점부터 거치기간 또는 원리금 상환 일정도 1년간 연장된다.
아울러 대출만기도 1년 뒤로 연장되며, 납부해야 할 원리금도 기존과 동일하게 지급하면 된다.
지원 대상은 지난 2020년 4월 1일부터 올해 상·하반기 취급한 광주시 특례보증 대출 중 잔여 기간 12개월 이상 계좌다. 신청 방법은 오는 23일부터 내년 2월 말까지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고병일 행장은 "고물가와 경기 침체에 따른 경기둔화로 지역 소상공인들의 대출 상환 능력이 약화됐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이 충분한 여유 기간을 가지고 영업 정상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주국방' 속도 내겠다는데…뭐가 그리 불편한가 [기자수첩-산업IT]
- '미우새' 박수홍 영상, 이쯤 되면 내려야 하지 않나요 [D:이슈]
- 40대 영화배우 L씨, 마약 투약 파문…소속사 “확인 중”
- "할머니랑 살래요" 보육원 가고 싶지 않은 아들…학대한 아버지가 받은 처벌 [디케의 눈물 127]
- '부산 돌려차기' 사건 피해자 "20년 뒤에 죽을 각오하고 있어…구제해달라" [2023 국감]
- 국민의힘, '특별감찰관 추천' 당론 추진…'김건희 특검법'은 재의요구 건의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이재명 운명의 날 D-1…국민의힘 "납득 가능한 엄정한 형 선고돼야"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불공정위원회’ 이기흥 회장, 직무정지 카드 받고도 승인...정몽규 회장도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