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그룹 KR산업 '엘리프 이천 하이시티' 406가구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계룡그룹 KR산업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 '엘리프 이천 하이시티'의 본격적인 공급 일정에 돌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엘리프 이천 하이시티는 경기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 696-7에 지하 1층~지상 17층, 6개 동, 전용면적 44~84㎡ 총 406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부발역 일대 신하·산촌리 일원 52만4000㎡ 부지에 3959가구(약 9800명)를 수용할 수 있는 주거·상업시설 등을 조성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계룡그룹 KR산업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 '엘리프 이천 하이시티'의 본격적인 공급 일정에 돌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엘리프 이천 하이시티는 경기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 696-7에 지하 1층~지상 17층, 6개 동, 전용면적 44~84㎡ 총 406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특별공급(청년) 82가구와 일반공급 324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청약 접수는 오는 25~26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이달 31일이며, 11월 1일부터 8일까지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계약 기간은 11월 10~13일이다. 입주는 2024년 2월 예정이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인 만큼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 및 무주택 가구 구성원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도 지원할 수 있다. 청약 재당첨 제한은 물론이고, 취득세, 보유세, 종합부동산세 등 주택 소유에 따른 세금 부담도 없다.
무엇보다 최대 10년간 임대가 가능하며, 2년마다 계약을 연장할 수 있다. 초기 임대료는 주변 시세의 85~95% 수준으로, 상승률은 연 5% 이내로 제한된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임대보증금을 보증한다.
단지 주변에는 다양한 기업들이 자리하고 있다. 바로 옆에 SK하이닉스가 있고, 두산인프라코어 이천공장을 비롯해 OB맥주, 하이트진로 등 각종 제조업 클러스터도 가깝다.
교통환경은 인근에 영동고속도로로 진입할 수 있는 이천IC가 위치하고, 경충대로와 성남-이천로를 통해 수도권 곳곳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주변 부발역에서는 중부내륙선 KTX가 운영 중이며, 경강선을 이용해 판교를 거쳐 서울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주변 생활 인프라는 하나로마트, 이마트, 롯데마트, 롯데아울렛 등이 있다. 북쪽으로는 부발역세권 개발 사업이 추진 중이다. 부발역 일대 신하·산촌리 일원 52만4000㎡ 부지에 3959가구(약 9800명)를 수용할 수 있는 주거·상업시설 등을 조성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또 단지 내 어린이집과 함께 초등학교 통학버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입주민 맞춤형 주거 서비스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가구 내 클린서비스(예정)와 청년공유사무실 지원(예정) 등을 서비스하고,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커뮤니티센터 내에는 맘스카페, 키즈카페 등 보육 편의시설도 구축된다.
노경조 기자 felizkj@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벤 "아이 낳고 6개월만에 이혼 결심…거짓말에 신뢰 무너져"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100명에 알렸는데 달랑 5명 참석…결혼식하다 인생 되돌아본 부부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황정음처럼 헤어지면 큰일"…이혼전문 변호사 뜯어 말리는 이유 - 아시아경제
- "언니들 이러려고 돈 벌었다"…동덕여대 졸업생들, 트럭 시위 동참 - 아시아경제
- "번호 몰라도 근처에 있으면 단톡방 초대"…카톡 신기능 뭐지? - 아시아경제
- "'김 시장' 불렀다고 욕 하다니"…의왕시장에 뿔난 시의원들 - 아시아경제
- "평일 1000만원 매출에도 나가는 돈에 먹튀도 많아"…정준하 웃픈 사연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