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김포에 양한방협진 여성암 전문 '슬찬한방병원' 개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김포시에 여성암 양한방협진 병원 '슬찬한방병원'이 개원했다.
슬찬한방병원 문상현 대표원장은 "힘든 암 투병 과정에서 잃어버린 건강을 회복하고 암 전이와 재발 가능성에 대한 불안과 공포를 떨치며 일상의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암의 원인이 되는 만성염증 개선을 위한 비움디톡스 프로그램, 여성암의 전이·재발과 관련이 있는 지방세포를 억제하기 위한 여성암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한의학정신건강센터와 함께 마음건강치료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0 병상 규모의 병원으로 여성 병동으로만 구성되어 있으며, 경희대 한의대 출신 한의사 문상현 대표원장과 한의사이면서 양의사이기도 한 황미자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이철희 원장이 진료를 본다.
슬찬한방병원에서는 항암입원프로그램, 외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면역증강(虛則補)클리닉, 디톡스(實則瀉)클리닉, 바른체형·통증클리닉이 마련돼 있다. 입원 환자는 약식동원(藥食同源) 원리에 따라, 개인맞춤형 항암식단, 영양간식, 한방 약차를 처방해 식치(食治)를 시행한다.
슬찬한방병원 문상현 대표원장은 “힘든 암 투병 과정에서 잃어버린 건강을 회복하고 암 전이와 재발 가능성에 대한 불안과 공포를 떨치며 일상의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암의 원인이 되는 만성염증 개선을 위한 비움디톡스 프로그램, 여성암의 전이·재발과 관련이 있는 지방세포를 억제하기 위한 여성암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한의학정신건강센터와 함께 마음건강치료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고 했다.
암 치료 여성들의 ‘아름다움’을 지키기 위해 항암후 탈모치료 프로그램, 동안침·매선·쁘띠성형 프로그램, 체형교정 다이어트 및 체형분석 통증치료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슬찬한방병원에는 운동치료실(클럽용 트레드밀, 좌식 싸이클 등), 재활치료실(림프도수, 통증치료, 체형교정, 필라테스 등), 아로마요법실, 고압산소치료실(2기압까지 가압하는 산소챔버), 고주파온열치료실(심부온도를 40도 이상 올리는 고주파온열치료기) 등의 최신 시설이 마련돼 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약 한가득” 투투 황혜영, 20년째 ‘이 병’ 앓고 있다 고백… 무슨 일?
- ‘61세’ 황신혜, 황금 몸매 비결 매일 ‘이 운동’ 하기… 방법은?
- 아리아나 그란데, '이 한국음식' 5분만에 해치워… 대체 뭐길래?
- 45세 추자현, ‘슬림한 어깨라인’ 공개… 관리 위해 ‘세 가지’ 절대 안 먹어
- “성대 보호 위해 ‘이 음료’ 절대 안 마셔”… 59세 문희경, 대체 뭐길래
- 이대대동맥혈관병원, 대동맥국제교육훈련센터 지정
- '대표 마름 아이돌' 윈터, 간식으로 '이것' 먹어… 다이어트에 효과?
- 용인세브란스병원, 외국인 환자 진료 위한 국제진료소 개소
- ‘노노(老老) 간병시대’… 고령화 되는 요양 보호사 괴롭히는 질환은?
- 경제·환경·건강 등 걱정 수준 심각… 성인 5명 중 1명 '사회불안장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