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운용, ‘CD금리투자KIS ETF’ 순자산 7조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0일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 ETF' 순자산이 7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날 종가 기준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 ETF' 순자산은 7조737억원이다.
현재 국내에서 순자산 7조원을 돌파한 상장지수펀드(ETF)는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 ETF'가 유일하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 ETF' 순자산 7조원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0일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 ETF’ 순자산이 7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날 종가 기준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 ETF’ 순자산은 7조737억원이다. 현재 국내에서 순자산 7조원을 돌파한 상장지수펀드(ETF)는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 ETF’가 유일하다.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 ETF’는 9월 순자산 6조3000억원을 넘어서며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전체 ETF 중 순자산 1위에 올라섰다. 주식형이 주도하는 국내 ETF 시장에서 처음으로 금리형 ETF가 1위에 올라서며 ETF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불러 일으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후 고금리 상황에서 CD금리가 매력적 수준을 유지하자 개인 매수세가 강화되며 약 1개월만에 7조원을 넘어섰다.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 ETF’는 금융투자협회가 매일 고시하는 양도성예금증서(CD) 수익률을 추종하는 국내 최초의 금리형 ETF다.
매일 이자가 복리로 쌓이고 은행예금과 달리 쉽게 현금화가 가능해 은행 파킹통장을 대체하는 ‘파킹형 ETF'로 주목받고 있다.
또 중개형(ISA), 개인연금, 퇴직연금(DC·IRP) 계좌에서 거래 시 인출 시점까지 과세가 이연되고 세액공제까지 받을 수 있어 연금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 ETF’ 순자산 7조원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날부터 11월 3일까지 TIGER ETF 홈페이지, TIGER ETF 카카오 플러스친구 채널을 통해 퀴즈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700명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정승호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부문 매니저는 “국내외 고금리 여건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금리형 ETF에 대한 관심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TIGER CD금리투자KIS(합성) ETF는 유휴 자금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투자 수단”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우새' 박수홍 영상, 이쯤 되면 내려야 하지 않나요 [D:이슈]
- "성관계하다 다쳤잖아" 4700만원 뜯어낸 30대 女공무원, 피해男은 극단선택
- "할머니랑 살래요" 보육원 가고 싶지 않은 아들…학대한 아버지가 받은 처벌 [디케의 눈물 127]
- "복무 중인 동생 생각 났어요"…軍장병 소고기값 내준 20대男
- "미모의 女교사, 율동 하나로 10년치 월급 다 벌었습니다"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윤 대통령 "페루, 중남미 최대 방산 파트너…양국 방산 협력 확대 기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도미니카전 필승은 당연’ 류중일호 경우의 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