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운도, 복귀 꿈꾸는 허윤정에 조언…"가수=부업, 올인하지마" (특종세상)[전일야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5년 무대를 떠났던 가수 허윤정이 복귀를 앞두고 설운도에 조언을 구했다.
19일 방송된 MBN 시사·교양 프로그램 '특종세상'에서는 히트곡 '그 사나이'의 주인공 허윤정의 근황이 공개됐다.
설운도는 "(허윤정이) 소식이 없기에 외국에 갔나, 왜 갑자기 노래를 그만 뒀지, 결혼하고 그렇게 됐나. 그런데 안 나와도 너무 안 나오더라"라며 운을 뗐다.
설운도의 조언을 듣고 생각이 많아진 허윤정은 그날 저녁 언니를 공원으로 불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35년 무대를 떠났던 가수 허윤정이 복귀를 앞두고 설운도에 조언을 구했다.
19일 방송된 MBN 시사·교양 프로그램 '특종세상'에서는 히트곡 '그 사나이'의 주인공 허윤정의 근황이 공개됐다.
이날 허윤정은 "제가 제일 존경하고 좋아하는 오빠 만나러 간다"라며 설렘을 내비쳤다. 그가 만나러 온 사람은 다름 아닌 가수 설운도.
오랜만에 만난 두 사람. 설운도는 "(허윤정이) 소식이 없기에 외국에 갔나, 왜 갑자기 노래를 그만 뒀지, 결혼하고 그렇게 됐나. 그런데 안 나와도 너무 안 나오더라"라며 운을 뗐다.
이어 "웬만한 사람들을 하다 못해 중간에 '가요무대'라도 한 번씩 나와서 얼굴을 보이는데 '가요무대'도 안 나와서 나는 혹시 세상을 뜨셨나 했다"라고 너스레를 덧붙였다.
80년대에 함께 활동했던 두 사람이기에 설운도는 허윤정의 복귀 소식을 듣고 먼저 만남을 요청했다고.
설운도는 "아무래도 가요계를 수십 년을 떠나 있다 보면 가요계를 이해하는 게 좀 부족할 수 있다"라며 "물론 예전에도 그랬지만 (가요계가) 호락호락하지 않다. 가수는 해 보면 참 힘든 것이고 뜻대로 되지 않는 것. 노래 하나 히트 치는 게 힘들지 않나"라고 걱정을 표했다.
그러면서 "절대 네 사업체를 신경 안 쓰면서 여기에 올인 하지 마라. 네가 볼 때는 제일 처음에 네가 해야 할 일은 사업에 최대한 신경을 많이 쓰는 것이 제일 중요하고 (가수는) 부업으로 한다고 생각해야 한다. 사업체를 정리하고 가수를 하겠다 (생각하면) 큰일난다"라고 조언했다.
또한 "우리가 흥하고 망하는 거는 하루아침이고 생각 차이"라며 선배로 애정 어린 충고를 건넸다.
설운도의 조언을 듣고 생각이 많아진 허윤정은 그날 저녁 언니를 공원으로 불렀다. 앞서 그는 가수 복귀를 두고 언니와 수차례 갈등을 빚은 바 있다.
그는 "내가 생각을 해 봤는데 언니가 노래하는 거 별로 안 좋아하고, 하는 일이 너무 힘들면 노래 안 하겠다. 그 이상으로 할 마음도 없지만 취미로만 잠깐잠깐 하는 거로 하겠다"라며 "걱정하지 말라"고 털어놨다.
허윤정은 '그 사나이'로 히트친 후 결혼과 육아로 활동을 중단했다. 이후 전 남편의 사업 실패로 이혼을 하고 연년생 남매를 힘겹게 키운 사연을 전했다. 현재 그는 언니와 함께 15년째 돼지갈빗집을 운영하고 있다는 근황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사진=MBN 방송 화면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형돈, 건강이상설에 결국 눈 밑 시술…"계속 피 검사 해보라고"
- '재혼' 선우은숙, ♥유영재 여자 흔적 포착?…"방 청소하다가"
- '12월 결혼' 다니엘 린데만 "♥예비신부, 친구와 놀러갔다가 만나…정말 특별한 순간" (354)
- "선배가 고데기로 얼굴 지져"…25세 日 여배우 극단 선택
- 이재현, 치어리더 최홍라와 열애설…놀이공원 데이트 포착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겹경사 터진' 홍진호, 딸 아빠 됐다…일도 가정도 너무 잘풀리네 "무사히"
- '박수홍♥' 김다예, 6일만 고열로 응급실行 "제왕절개 후 장기 쏟아지는 느낌" (행복하다홍)[종합]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전처 박연수 양육비 저격 속…송종국, 집없이 7000만원 캠핑카 라이프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