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 급상승...‘강남순’, ‘차정숙’ 제치고 올해 JTBC 최고 히트작 될까 ②

지승훈 2023. 10. 20. 06: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힘쎈여자 강남순’ 포스터. (사진 = JTBC 제공)
‘힘쎈여자 강남순’이 ‘닥터 차정숙’을 넘어 올해 JTBC 최고의 인기 드라마로 올라설지 주목된다.

지난 7일 첫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이 4회 만에 1회 대비 시청률을 2배 이상 상승시키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힘쎈여자 강남순’은 지난 7일 방송된 1회가 시청률 4.3%(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올해 JTBC 토일드라마 중 가장 저조한 첫회 시청률을 기록했으나 6.1%(2회)→8.0%(3회)→9.8%(4회)로 상승했다.
 
‘힘쎈여자 강남순’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은 폭발적이다. 온라인 화제성 분석회사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힘쎈여자 강남순’은 MBC 금토드라마 ‘연인 파트2’에 이어 TV-OTT 통합 화제성 드라마 부문 2위에 올랐다. 해당 기관 데이터분석 ‘드라마 TV 검색 반응 톱10’을 살펴보면 ‘힘쎈여자 강남순’은 첫 주 진입부터 점유율 21%를 차지하며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드라마 출연자 및 이슈 검색 키워드 톱10 역시 주연 배우 이유미와 ‘힘쎈여자 강남순’ 등장인물이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연인’, ‘닥터 차정숙’ 포스터. (사진 = 각 방송사 제공)

올해 JTBC 토일드라마 중 최고 히트작은 ‘닥터 차정숙’이었다. 최고 18.6%를 찍었다. ‘힘쎈여자 강남순’의 최고 시청률보다 8.8%포인트 앞서 있다. 그러나 ‘힘쎈여자 강남순’의 상승세를 감안하면 따라잡기 불가능한 격차로는 보이지 않는다.

대진운도 나쁘지 않다. ‘힘쎈여자 강남순’은 MBC 금토드라마 ‘연인 파트2’와 토요일 30분여간 방송시간이 겹칠 뿐 맞대결은 피했다. 또 토요일 40분여간 방송시간이 겹치는 SBS 금토드라마 ‘7인의 탈출’은 시청률 상승에 더딘 행보를 보이고 있다.
 
‘힘쎈여자 강남순’ 포스터. (사진 = JTBC 제공)
‘닥터 차정숙’ 추월보다 역대 JTBC 토일드라마 시청률 순위에서 몇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릴 수 있을지가 더 관심사다. 지금까지 JTBC 토일드라마 최고 시청률 1위는 2020년 ‘부부의 세계’가 기록한 28.4%였으며 2위는 지난해 ‘재벌집 막내아들’의 26.9%였다.

‘힘쎈여자 강남순’ 제작진은 “앞으로 가족을 찾은 강남순과 모녀 히어로들의 계속된 활약을 비롯해 이유미, 옹성우의 마약 공조 수사와 로맨스 등 본격적인 이야기가 이어질 것”이라며 기대감을 불어넣었다. 

지승훈 기자 hunb@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