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게임하는 아이들이 성적도 좋아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릴 때 게임만 한다고 엄청 구박받지 않았나요? 40-50대 아재들은 오락실 갔다고 혼난 기억이 있을 거고, 20-30대 청년들은 PC방 다닌다고 혼난 기억이 있을 겁니다.
또 스위스 제네바대·이탈리아 토렌토대 연구진이 '네이처 인간행동학'에 논문을 냈는데요, 게임을 하는 아이들이 그렇지 않은 아이들보다 독해능력과 성적이 올랐다고 합니다.
또 미국 청소년 2217명 대상 조사에서도 게임을 하는 아이들이 높은 인지능력을 나타냈다고 하고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어릴 때 게임만 한다고 엄청 구박받지 않았나요? 40-50대 아재들은 오락실 갔다고 혼난 기억이 있을 거고, 20-30대 청년들은 PC방 다닌다고 혼난 기억이 있을 겁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그렇게 주구장창 게임하던 분들 대부분이 사회에 나와서 잘 먹고 잘 살고 있잖아요.
여기 흥미로운 보고서가 하나 나왔습니다. 한국게임산업협회가 미국 비디오게임산업협회 등과 전세계 12개국의 게이머 1만3천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3 글로벌 게임 플레이 영향력 보고서'인데요, '게임이 사회성을 높이고 불안감을 줄이는데 큰 도움을 주며, 현대인의 가장 큰 우려점 중 하나인 스트레스를 풀어주는데도 큰 역할을 한다는 겁니다.
또 스위스 제네바대·이탈리아 토렌토대 연구진이 '네이처 인간행동학'에 논문을 냈는데요, 게임을 하는 아이들이 그렇지 않은 아이들보다 독해능력과 성적이 올랐다고 합니다. 또 미국 청소년 2217명 대상 조사에서도 게임을 하는 아이들이 높은 인지능력을 나타냈다고 하고요.
적당한 게임 이용이 사회성 증진은 물론 오히려 성적에도 도움이 된다니 정말 놀랍지 않나요?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영상] 이게 게임인지 먹방인지!
- “게임은 단순 엔터테인먼트를 넘었다”, 한국게임산업협회 ‘2023 글로벌 게임 플레이 영향력
- 석유 강국 사우디, 54조 투자로 이제는 게임 강국되나?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겜덕연구소] 400만 원짜리 최강의 게임 CRT 모니터를 구해서 수리했다.. 게임할 맛 난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
- [롤드컵] “페이커는 증명한다. 언제나” T1, 2024 롤드컵 ‘패승패승승’으로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