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국품질만족지수] 건축자재 첫 아토피 안심마크

2023. 10. 20. 00: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석고텍스 천장재 부문

KCC가 ‘2023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석고텍스 천장재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7년 연속 수상이다.

KCC의 ‘석고텍스 PLUS’는 석고의 뛰어난 마감성과 우수한 가공성을 활용해 천장재로 재탄생시킨 제품이다. 가볍고 재단이 쉬우며, 친환경성과 불연성을 두루 갖춰 사무실·학교·병원·상가·공장 등 모든 시설물에 적합하다. 주재료인 석고보드는 치수안정성이 매우 뛰어나 온도나 습도가 변해도 수축 또는 변형되는 경우가 거의 없으며 시공 후 뒤틀릴 염려 역시 없는 게 장점이다. 경량화 제품으로 작업성·시공성이 우수해 건물의 자체 하중을 줄이는 데도 효과적이다.

또한 친환경 건축자재 단체품질인증인 HB마크의 최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새집증후군의 주요 원인물질인 포름알데히드 및 인체에 유해한 각종 유기화합물을 방출하지 않는다. 국내 건축자재 최초로 대한아토피협회가 부여하는 아토피 안심마크도 획득했다.

박지원 중앙일보M&P 기자 park.jiwon5@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