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에 가성비 찾는다"…인터파크쇼핑, '데이 마케팅'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터파크쇼핑은 특정 요일과 날짜에 초특가 상품을 내놓는 데이 마케팅을 대폭 확장했다고 19일 밝혔다.
10월에 신설된 '직구 특가 왔데이', '슈퍼쎈데이', '스파크데이' 등이 대표적 사례다.
스파크데이는 '스포츠는 인터파크쇼핑'을 의미하는 네이밍으로 이날부터 매주 목, 금요일 마다 이틀간 스포츠, 레저, 아웃도어 중저가 상품을 특가에 내놓고 20% 할인 쿠폰 제공에 오전 10시, 오후 3시 하루 두 번씩 반짝 타임딜인 스파크딜도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파크쇼핑은 특정 요일과 날짜에 초특가 상품을 내놓는 데이 마케팅을 대폭 확장했다고 19일 밝혔다.
10월에 신설된 '직구 특가 왔데이', '슈퍼쎈데이', '스파크데이' 등이 대표적 사례다.
직구 특가 왔데이는 직구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쿠폰, 청구할인 최대 5%의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지난14일부터 15일까지 48시간 동안 진행된 첫 행사에서는 총 10종의 상품이 최저가로 판매돘다. 독일 수입 분유와 아조나 치약 등이 인기리에 판매돼 기존 주말 대비 거래액 3.5배, 주문 건수도 3.5배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10월10일 첫 선보인 슈퍼쎈데이는 매월 1, 3, 4주 월요일 하루 동안만 진행된다. 전 카테고리의 상품이 선정되지만 특히 식품, 생필품 등 저렴할 때 미리 사두고 쓰기 좋은 제품들을 초저가에 판매한다는 의지가 담겼다. 슈퍼쎈데이에는 9월과 비교해 주문 건수가 24% 상승했다.
스포츠, 레저, 아웃도어 상품군에 집중한 스파크데이도 새로 오픈됐다. 스파크데이는 '스포츠는 인터파크쇼핑'을 의미하는 네이밍으로 이날부터 매주 목, 금요일 마다 이틀간 스포츠, 레저, 아웃도어 중저가 상품을 특가에 내놓고 20% 할인 쿠폰 제공에 오전 10시, 오후 3시 하루 두 번씩 반짝 타임딜인 스파크딜도 진행된다.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 인기 브랜드와 타미힐피거 패딩, 감성 캠핑 랜턴 등이 스파크딜로 소개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인터파크쇼핑은 올 상반기부터 아이프라임 위크, 더쎈위크, 인싸위크 등 특정 요일에 한정된 특가 세일을 다양하게 내놓으며 소비자들의 가계 부담을 덜어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아이프라임 데이는 매월 둘째 주 월요일마다 열리고 매월 셋째 주에는 일주일 동안 아이프라임 위크로 진행된다. 빠른 배송이 장점인 아이프라임 상품 중 인기 상품들을 평소보다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는 날인 만큼 아이프라임 데이로 진행되는 월요일은 아이프라임 상품이 평소 월요일보다 주문 건수가 17배 정도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이 밖에도 인싸위크는 매월 둘째 주에 전 상품군에 걸쳐 다양한 할인 혜택을, 더쎈위크는 매주 한가지 브랜드에 집중 혜택을 주는 것으로 10월에는 코카콜라, 유한킴벌리, 롯데가 참여한다.
장덕래 인터파크커머스 마케팅실장은 “고물가 시대에 가격에 더욱 민감해진 소비자들의 심리를 반영해 특가 기획전도 상품별 구매 주기와 특성을 고려해 다양하게 기획하게 됐다”며 “나만의 쇼핑 캘린더를 만들어서 특가 행사 날짜를 표시해 두고 계획적인 쇼핑을 하는 것도 현명한 소비를 하는 꿀 팁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우새' 박수홍 영상, 이쯤 되면 내려야 하지 않나요 [D:이슈]
- "성관계하다 다쳤잖아" 4700만원 뜯어낸 30대 女공무원, 피해男은 극단선택
- 윤 대통령 지지율 37.0%…전 지역·전 연령서 부정평가 높아 [데일리안 여론조사]
- "미모의 女교사, 율동 하나로 10년치 월급 다 벌었습니다"
- 새로운 위험 이·팔 전쟁…관건은 ‘이란 참전’ 여부 [격동의 세계 경제②]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협력 사무국' 출범한 한미일, 공조 강화…그럼에도 관건은 '트럼프 2기'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