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수 연세오케이병원 대표원장, 태국서 '양방향 척추 내시경 수술' 시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세오케이병원 척추 양방향 내시경 수술 클리닉 및 척추 비수술 클리닉 하지수 대표원장이 태국 타마사트(Thammasat) 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최근 열린 'KTT 국제 척추 내시경술 카데바 워크샵'에서 태국, 싱가폴, 인도 등 3개국의 현지 의료진 50여명 대상으로 초청 시연을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미국 양방향 척추 수술법 교과서 집필에 직접 참여한 하 원장은 양방향 척추 내시경 수술을 3000례 이상 집도했으며, 최근 해당 수술법을 활용해 부분 마취로 척추 유합술을 성공한 국내 권위자 중 한 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KTT 국제 척추 내시경술 카데바 워크샵'은 한국, 대만, 태국 전문의들이 연자로 직접 참여한 가운데 태국 공영방송에서 보도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끌었다.
하지수 원장은 양방향 척추 내시경(UBE) 유합술을 부분 마취로 수술하는 최신 의료 기술을 두 세션에 걸쳐 선보였다.
미국 양방향 척추 수술법 교과서 집필에 직접 참여한 하 원장은 양방향 척추 내시경 수술을 3000례 이상 집도했으며, 최근 해당 수술법을 활용해 부분 마취로 척추 유합술을 성공한 국내 권위자 중 한 명이다.
하지수 원장은 "기존 척추 수술에 비해 절개 범위가 매우 작기 때문에 환자의 수술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양방향 척추 내시경 수술'에 대한 장점이 부각되면서 이를 배우려는 국내외 의료진이 늘고 있다"며 "척추 질환으로 고통받는 전 세계 환자들을 위해 양방향 척추 내시경 수술법을 활용해 다양한 방면에 쓰일 수 있도록 국내외 의료진들에게 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키트루다 특허 만료 대비? MSD, 4.6조에 이중항체 독점 라이선스 계약
- 중국에서 벌어진 일… '9쌍둥이 임신', 어떻게 가능했지?
- "앞머리 심었다" 인기 아이돌 박지원, 탈모 고백… 모발 이식 방법 보니
- '브리저튼' 각본가 숀다 라임스, 약 안 쓰고 68kg 감량… 평소 '이 과일' 챙겨 먹었다던데
- 유럽의약품청, 치매약 ‘레켐비’ 승인 권고 결정… 7월 거부 권고 뒤집었다
- 소유, 과거 8kg 뺐다던데… 비법 뭔가 보니, '이 식단' 덕분?
- 한미사이언스 임종훈 대표, 주식 105만주 매각 “모친 296억 빌리고 안 갚아”
- [제약계 이모저모] 제일약품, ‘자큐보’ 런칭 심포지엄 진행 外
- “8살부터 담배 피워” 美 유명 영화감독, 결국 ‘이 병’ 투병… 폐조직 파괴까지?
- “부끄러워서?” 대변 참았다가… 극심한 복통 유발하는 ‘이 병’ 위험 증가,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