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플라, 구글플레이 수상작 ‘워킹데드: 올스타즈’ 온보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는 컴투스홀딩스의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워킹데드: 올스타즈'를 온보딩했다고 19일 밝혔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좀비 신드롬을 일으킨 '워킹데드(The Walking Dead)'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포스트 아포칼립스 상황에서의 생존에 대한 스토리를 담은 게임으로, 펀플로가 개발하고 컴투스홀딩스가 퍼블리싱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는 컴투스홀딩스의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워킹데드: 올스타즈’를 온보딩했다고 19일 밝혔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좀비 신드롬을 일으킨 ‘워킹데드(The Walking Dead)’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포스트 아포칼립스 상황에서의 생존에 대한 스토리를 담은 게임으로, 펀플로가 개발하고 컴투스홀딩스가 퍼블리싱하고 있다. 수준 높은 아트웍, 매력적인 캐릭터들, 전략적 전투의 재미 등을 바탕으로 구글 플레이 ‘베스트 오브 어워즈’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게임은 이번 웹3 업데이트를 통해 XPLA 생태계 내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글로벌 유저들은 ‘엑스플라 게임즈’ 지갑을 설치하고, 게임과 연동하면 간편하게 웹3 플레이가 가능하다.
게임 안에서 미션 수행, 광고 시청 등 다양한 활동으로 ‘미지의 재화’를 획득하면 ‘절대 선’, 절대 악’ 캐릭터 모집권 등 유용한 아이템이나 XPLA 코인으로 교환할 수 있다. 현재 XPLA 코인은 ‘크립토닷컴’, ‘게이트아이오’, ‘HTX(구 후오비 글로벌)’, 비트투미 등 글로벌 거래소와 ‘빗썸‘, ‘코빗’, ‘고팍스’ 등 국내 주요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XPLA 온보딩과 함께 콘텐츠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방관 속성의 신규 생존자 ‘아야’가 등장하며, 일본을 배경으로 하는 마지막 챕터가 대단원의 막을 내리고 ‘생존기록’이 추가됐다.
손경현 펀플로 대표는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웹3 글로벌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소유권을 유저에게 돌려주는 P2O(Play to Own) 방식으로 진화했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우새' 박수홍 영상, 이쯤 되면 내려야 하지 않나요 [D:이슈]
- "성관계하다 다쳤잖아" 4700만원 뜯어낸 30대 女공무원, 피해男은 극단선택
- 윤 대통령 지지율 37.0%…전 지역·전 연령서 부정평가 높아 [데일리안 여론조사]
- "미모의 女교사, 율동 하나로 10년치 월급 다 벌었습니다"
- 새로운 위험 이·팔 전쟁…관건은 ‘이란 참전’ 여부 [격동의 세계 경제②]
- [속보] 법원 "이재명 1심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한동훈, 이재명 1심 중형 선고에 "사법부 결정 존중하고 경의 표해"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