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창현 서희스타힐스, 내년 3월 착공 예정

정진 2023. 10. 19. 09: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희건설이 경기도 남양주시에 시공하는 '남양주 창현 서희스타힐스'가 지역주택조합의 성공사업 조건을 갖춰 눈길을 끈다.

'남양주 창현 서희스타힐스'는 조합설립인가는 물론 토지소유권도 이전도 완료된 안전한 사업지다.

조합 관계자는 "지역주택조합의 성공 조건은 토지매입과 건축인허가가 관건인데 창현지역주택조합은 토지매입 소유권 이전 완료, 조합설립인가 완료, 사업계획승인 올해 11월 완료 예정 단지로써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성공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전용 59~84㎡, 총 1,340가구 조성…
- 규제 없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

서희건설이 경기도 남양주시에 시공하는 ‘남양주 창현 서희스타힐스’가 지역주택조합의 성공사업 조건을 갖춰 눈길을 끈다. 사업관계자는 현재 사업계획승인 마지막 단계에 와 있으며, 내년 3월 착공 예정이라고 밝혔다.

‘남양주 창현 서희스타힐스’는 경기도 남양주 화도읍 창현리 일원(창현2지구)에 위치하며,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9~84㎡, 총 1,340가구로 조성된다. 교통·교육·편의시설·자연환경 등 생활 인프라가 뛰어난 입지에 들어서는 데다, 브랜드 대단지로 공급돼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우선 교통 인프라가 우수하다. 현재는 경춘선 마석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 청량리역까지 39분(최소)에 갈 수 있지만, 내년 상반기 조기 착공 예정인 GTX-B노선이 개통되면 잠실까지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올해 말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남양주 화도~포천 소홀 개통이 예정돼 있어 화도IC를 통해 서울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창현초를 비롯해 마석초·중·고교를 걸어서 갈 수 있고 명문학군에 어울리는 우수한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창현3지구 부지 북측으로 학교 부지도 있어 향후 교육 여건은 더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단지 인근으로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가리온패션아울렛, 마석우리 5일장터 등 다양한 쇼핑센터는 물론 병원과 은행, 관공서 등도 인접해 있다. 역사유적공원(흥선대원군묘), 창현어린이공원, 마석우천, 묵현천, 광암호수공원 등 주변에 수변생태공원 및 근린공원이 많아 쾌적한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시공사 서희건설은 2023년 아파트 브랜드 평판 8위를 기록한 '서희스타힐스' 브랜드의 주인공이자, 시공능력평가 결과 20위의 믿을 수 있는 건설사다.

‘남양주 창현 서희스타힐스’는 브랜드에 걸맞은 상품성이 적용된다. 지상에 차가 없는 쾌적한 공원형 단지로 가족, 이웃과 함께 여유로운 일상을 누릴 수 있는 휴식공간, 놀이터, 정원, 산책로 등을 조성한다.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단지 내 도서관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4베이, 알파룸, 드레스룸, 팬트리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공간 활용에도 힘썼다.

‘남양주 창현 서희스타힐스’는 조합설립인가는 물론 토지소유권도 이전도 완료된 안전한 사업지다. 전매 제한 등 각종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비조정지역에 들어서 주변 아파트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며, 현재 자격 박탈 및 탈퇴 조합원 등 일부 세대에 한해 추가 모집을 실시한다.

조합 관계자는 “지역주택조합의 성공 조건은 토지매입과 건축인허가가 관건인데 창현지역주택조합은 토지매입 소유권 이전 완료, 조합설립인가 완료, 사업계획승인 올해 11월 완료 예정 단지로써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성공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양주 창현 서희스타힐스’는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