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김영환 충북도지사 초청 정책간담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18일 김영환 충북도지사와 정책간담회를 열고 충북지역 중소기업과 협동조합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15개의 과제를 건의했다고 밝혔다.
중기중앙회는 중소기업협동조합 기능 활성화를 위해 사업 지원을 강화하고, 사진 문화산업 육성과 지원을 위한 조례 제정 및 예산 지원, 중소기업 기업승계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지역 중소기업 제품 판로확대를 위한 '협동조합 추천제도' 활용 확대 등을 건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18일 김영환 충북도지사와 정책간담회를 열고 충북지역 중소기업과 협동조합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15개의 과제를 건의했다고 밝혔다. 중기중앙회는 중소기업협동조합 기능 활성화를 위해 사업 지원을 강화하고, 사진 문화산업 육성과 지원을 위한 조례 제정 및 예산 지원, 중소기업 기업승계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지역 중소기업 제품 판로확대를 위한 ‘협동조합 추천제도’ 활용 확대 등을 건의했다.
에너지 소외계층과 LPG판매업 소상공인 상생 지원, 소상공인 노란우산 희망장려금 지원 확대 등의 현안 과제에 대해서도 집중 논의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공동사업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는 중소기업협동조합에 대한 지원과 육성에 지자체가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문수정 기자 thursda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태원 회장, 동거인 김희영 이사장과 첫 공개 행보
- “용지 없이 당첨금 받아갔다고?”…로또 산 유튜버 황당 경험
- 돼지머리에 5만원권 꽂은 농협 조합장, 벌금형…이유는
- 성인 비만율 32.5%…30대 남성 ‘절반’은 비만
- “만취 동기 부축한 것뿐” 성추행범 몰린 대학생 승소
- 국토부, ‘집값 통계조작 연루 의혹’ 1급 2명 직위해제
- ‘남산 3억원’ 끝내 미스터리로… 007가방은 누구에게 갔나
- “죽이고 교도소 간다”…기절할 때까지 女점주 때린 50대 실형
- 중3 남학생이 엄마뻘 여성 납치…초교 운동장서 성폭행
- 의붓딸 13년간 성폭행한 계부…친모, 충격에 극단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