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푸하기 1분 전 ‘이것’… 푸석한 머리 윤기 있게 만들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조한 가을철, 모발은 윤기를 잃기 쉽다.
다만, 플라스틱 빗은 머리카락이 가늘 경우 정전기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사용에 주의해야 한다.
◇1분 전 빗질, 샴푸 효과 높여빗질할 때는 ▲귀의 앞부분에서 위쪽으로 10번씩 ▲귀의 뒷부분에서 위쪽으로 10번씩 ▲목 뒷부분으로부터 위쪽으로 10번씩 빗질을 한다.
샴푸 중 머리 빠짐 현상을 줄여주고, 두피와 모발의 먼지를 미리 제거해 샴푸 효과를 높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빗 끝이 둥글고, 부드러워야
두피와 모발에 좋은 빗은 빗 끝이 둥글고, 부드러운 나무 빗이다. 빗 끝이 날카로워 두피에 자극이 가해지는 빗은 피해야 한다. 빗의 간격은 너무 촘촘하지 않으며, 일자형 대빗보다는 둥근 형태가 좋다. 다만, 플라스틱 빗은 머리카락이 가늘 경우 정전기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사용에 주의해야 한다.
◇1분 전 빗질, 샴푸 효과 높여
빗질할 때는 ▲귀의 앞부분에서 위쪽으로 10번씩 ▲귀의 뒷부분에서 위쪽으로 10번씩 ▲목 뒷부분으로부터 위쪽으로 10번씩 빗질을 한다. 두피가 적당한 자극을 받아 건강해질 수 있고, 머리카락 엉킴도 해결할 수 있다. 다만, 너무 자주, 세게 빗으면 두피에 심한 자극을 주면 상처가 생겨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하루에 한두 번 정도만 부드럽게 빗는 게 좋다. 또 머리 정수리 부분을 반복해서 빗으면 두피가 지나치게 자극받을 수 있다. 비듬이나 염증이 있는 경우도 두피 마사지는 가급적 하지 않도록 한다.
한편, 샴푸하기 1분 전 빗으로 충분히 빗질을 해주는 게 좋다. 샴푸 중 머리 빠짐 현상을 줄여주고, 두피와 모발의 먼지를 미리 제거해 샴푸 효과를 높인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빗질, 하루 100번은 해야 모발 건강해져”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 쌀쌀한 가을철 내 머리카락을 지킬 음식은 없을까?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 식약처, 쿠싱병 치료 희귀 의약품 허가
- [제약계 이모저모] GC녹십자, MSCI ESG평가 ‘A등급’ 획득 外
- 대원제약 “‘신바로’ 제형 변경 준비 中… 적응증 추가하고 복합제 개발할 것”
- 아스트라제네카-암젠 천식 치료제 '테즈파이어', 비부비동염 적응증 확장할까
- 한미약품, 기업설명회 개최 “10년 내 매출 5조 목표”
- 메디톡스, 3분기 매출 539억원·영업이익 60억원
- "24시간 동안 성형수술 6가지, 결국 사망"… 中 여성 '사인' 뭔가 봤더니?
- 송선미, ‘이 병’ 때문에 하체 운동만… 컵도 못 든다는데, 무슨 사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