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장, AEG·CJ라이브시티와 공연산업 발전방안 논의

박재구 2023. 10. 18. 20: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고양시는 CJ라이브시티 아레나 조성 및 고양시 공연산업 발전을 위해 관계 기관을 만나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시장은 "세계1위 아레나 운영사업자인 AEG사, 아레나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CJ라이브시티, 고양시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주시는 모든 분이 함께 모여 애로사항과 협력방안을 허심탄회하게 공유하고 상생의 의지를 다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동환 시장 “문화산업 육성 협력방안 공유…동행 희망”
CJ라이브시티 아레나, K-POP·관광 핵심거점 부상 기대
이동환 고양시장 18일 홍정민·이용우 국회의원과 함께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마이클 피츠모리스 AEG 아시아 부사장, 김진국 CJ라이브시티 대표를 만나 CJ라이브시티 아레나 조성 및 고양시 공연산업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고양시 제공

경기 고양시는 CJ라이브시티 아레나 조성 및 고양시 공연산업 발전을 위해 관계 기관을 만나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이동환 고양시장은 홍정민·이용우 국회의원과 함께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마이클 피츠모리스 AEG 아시아 부사장, 김진국 CJ라이브시티 대표를 만나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AEG가 프로모션하는 영국 싱어송라이터 샘스미스 내한 공연을 계기로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CJ라이브시티 아레나 개발효과, 민관 협업, 국내 전문공연장 부재로 인한 애로사항, 세계 공연시장 및 음악산업 전망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동환 고양시장이 18일 마이클 피츠모리스 AEG 아시아 부사장과 CJ라이브시티 아레나 조성 및 고양시 공연산업 발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고양시 제공

이 시장은 “세계1위 아레나 운영사업자인 AEG사, 아레나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CJ라이브시티, 고양시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주시는 모든 분이 함께 모여 애로사항과 협력방안을 허심탄회하게 공유하고 상생의 의지를 다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CJ라이브시티 아레나 완공되면 K-팝 공연, 관광 등 문화콘텐츠 산업의 핵심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양특례시 공연·문화산업 발전을 위해 AEG, CJ라이브시티와의 동행이 계속 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마이클 피츠모리스 부사장은 “CJ라이브시티 아레나가 성공적으로 추진돼 AEG-CJ라이브시티 합작법인이 유치하는 공연이 고양시에서 열리는 날이 빠른 시일 내에 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동환 고양시장 18일 홍정민·이용우 국회의원과 함께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마이클 피츠모리스 AEG 아시아 부사장, 김진국 CJ라이브시티 대표를 만나 CJ라이브시티 아레나 조성 및 고양시 공연산업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고양시 제공

고양시는 지난해 11월 AEG, CJ라이브시티와 함께 ‘K-컬처 클러스터 조성 및 외자유치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문화산업 발전에 협력하기로 했다.

CJ라이브시티 아레나는 고양시 장항동 일대에 조성중인 국내 최대 규모 음악 전문 공연장이자, 세계 최초의 K-팝 전문 공연장이다. 2만석의 실내좌석, 4만명 이상 수용가능한 야외 공간으로 조성된다.

AEG사는 미국 LA에 본사를 둔 세계1위 스포츠·엔터테인먼트 전문기업이다. 크립토닷컴 아레나(미국 LA), O2 아레나(영국 런던) 등 전세계 300여개 이상의 공연장 운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최대 야외음악축제인 코첼라 뮤직페스티벌, 최정상 아티스트 월드투어 등을 진행하고 있다.

CJ라이브시티와 AEG는 합작법인(조인트벤처JV)의 한국사무소를 고양시에 설립하고 CJ라이브시티 아레나를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고양=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