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기부의 날 10주년 기념 ‘작은 나눔·행복 한 끼’ 캠페인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안양시가 지난 17일 정오부터 오후 1시까지 점심시간을 활용해 시청 구내식당 앞에서 '작은 나눔·행복 한 끼'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안양시나눔운동본부가 주관한 이번 '작은 나눔·행복 한 끼' 캠페인은 안양시 기부의 날(11월 3일) 10주년을 기념해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기부 단말기를 통해 한 끼 식사값을 기부하는 행사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대호 시장 “선행 이어지는 행복한 안양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경기 안양시가 지난 17일 정오부터 오후 1시까지 점심시간을 활용해 시청 구내식당 앞에서 ‘작은 나눔·행복 한 끼’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안양시나눔운동본부가 주관한 이번 ‘작은 나눔·행복 한 끼’ 캠페인은 안양시 기부의 날(11월 3일) 10주년을 기념해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기부 단말기를 통해 한 끼 식사값을 기부하는 행사이다.
이날 캠페인은 지난 7월 만안·동안구청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데에 이어 시청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최대호 안양시장과 간부 공무원을 시작으로 구내식당을 이용하는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안양시 직원이 이번 ‘작은 나눔·행복 한 끼’ 캠페인에 참여해 모인 성금은 총 159만원으로 집계됐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올해는 시 승격 50주년과 기부의 날 10주년이 되는 뜻깊고 특별한 해”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선행이 이어지는 행복한 안양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날 캠페인 외에도 기부의 날을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 중이다.
기부의 날 10주년 축하 메시지를 작성하는 ‘기부의 날 10주년 열 글자로 축하해줘’는 이달 22일까지, 워크온 앱을 통해 걷기운동으로 기부에 참여하는 ‘기부런 기분업’은 이달 29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별로 참여자 100명씩을 추첨해 기프트콘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안양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제10회 기부의 날 기념행사’는 다음달 3일 고(故) 전재준 삼덕제지 회장의 나눔 정신이 깃든 만안구 삼덕공원에서 열린다.
시는 축하공연, 기부유공자 표창, 기부금 전달식, 전시‧체험장 운영 등 풍성한 행사로 시민들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희망을 전할 계획이다.
데일리안 =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대호 안양시장 "'천하막무료(天下幕無料)'…성결대 학생들에게 '안양학' 특강
- 안양지역 청년기업 20개사 'GITEX Global 2023' 참관 지원
- 안양시, 동안·만안경찰서와 이상동기 범죄 시민안전모델 구축 ‘맞손’
- “안양의 미래, 시민에게 듣다”시 승격 50주년 기념 토크콘서트 개최
- 안양시, '물순환 기본계획' 수립…연구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이재명, 이번에는 못 피했다…확정시 대선출마 불가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박정훈 "이재명, 지금이라도 김문기 유족에 사과해야"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