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꽃 필 무렵, 가을 데이트 하기 딱 좋은 전국 국화 축제 3 #가볼만한곳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요즘, 아름다운 국화를 감상할 겸 나들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떠세요? 대표적인 가을꽃 국화는 다채로운 빛깔에 수수한 아름다움을 뽐내 시선을 사로잡아요. 가을철이면 전국 곳곳에서 관련 축제도 살펴볼 수 있고요. 이번 글에선 가을 정취를 만끽하기 좋은 국화 축제를 살펴볼게요.
가을철 국화 나들이를 고려할 때, 〈마산 국화 축제〉를 빼놓을 수 없죠. 축제가 열리는 창원(옛 마산)은 우리나라 최초로 국화 상업 재배를 시작한 곳이에요. 온화한 기후와 뛰어난 기술력으로 전국 최고 품질의 국화를 생산하는 곳으로 유명하기도 하고요. 유명세에 힘입어 축제에도 많은 인파가 몰리는데요. 특히 마산 앞바다를 배경으로 화려한 국화 작품을 다채롭게 감상할 수 있어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 축제의 하이라이트로는 '천향여심'을 꼽을 수 있는데요. 천향여심의 경우 국화 한 줄기에서 무려 1000송이 넘게 꽃을 피워내는 등 세계 최대 다륜대작으로 기네스북에도 올라 화제가 된 바 있어요. 그런 만큼 축제 방문 시 놓칠 수 없는 볼거리라고 할 수 있죠. 이 밖에도 화려한 불꽃쇼와 각종 공연 등 각종 즐길 거리도 준비된 게 특징. 축제를 즐긴 뒤 창원 대표 음식 거리인 마산 어시장 아귀찜 거리와 장어구이 거리까지 탐방한다면, 더욱 완벽한 여행이 될 듯하네요.
기간 2023.10.28~2023.11.06
장소 3·15해양누리공원
이번에 소개할 〈익산 천만송이국화 축제〉는 올해로 벌써 20주년을 맞을 만큼 역사가 깊은 편. 그런 만큼 올해의 경우 익산시는 축제 공간을 대폭 확대한 데 이어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준비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번 축제에선 국화 테마정원과 빛 터널 등 실외전시부터 국화분재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실내 전시, 그리고 주제별 전시장과 어린이정원까지 운영될 예정이라는 게 업체 측의 설명. 다채로운 국화분재가 전시되는 것은 물론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작품 시상도 열린다고 해요. 이 밖에도 국화 케이크와 미륵사지석탑이 담긴 선물상자 등 대형 국화 조형물을 감상할 수 있는 것도 주목할 부분. 야간 개막식 행사에서 감상할 수 있는 멋진 야경과 음악 분수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놓치지 마세요.
기간 2023.10.20~2023.10.29
장소 익산 중앙체육공원 등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화순 고인돌 유적지에서도 국화 축제가 열립니다. 바로 이달 20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2023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화순 국화향연)〉인데요. 국화를 비롯해 다채로운 가을꽃과 관련 조형물을 감상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어요. 국화 꽃마차와 국화 하바리움/에어바운스 등의 체험 행사도 눈길을 끄는 부분이죠. 행사장 내 마련된 카페에서 국화 로스팅 커피와 국화빵을 즐기며 잠시 쉬다 가는 것도 좋은 방법. 펫존과 대형 그늘막 등이 설치된 패밀리존이 따로 있는 만큼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곳이랍니다. 이 밖에도 테이, 브브걸, 신용재 등 인기 가수가 총출동한 다채로운 공연도 준비돼 있다고 하니 방문 시 참고하시길.
기간 2023.10.20~2023.10.29
장소 화순 고인돌 유적지 일원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