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배우 판빙빙, 미모 위해 자기 전 '이 습관' 유지… 실제 효과는?

이해나 기자 2023. 10. 18. 14: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배우 판빙빙(42)이 미모를 위해 스킨케어에 집중한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유튜브 채널 '에스콰이어 코리아'에 출연한 판빙빙은 "직업 특성상 생활패턴이 불규칙해서 20년 넘도록 새벽 3~4시에 잤다"며 "대신 스킨케어에 공을 많이 들이는 편"이라고 말했다.

피부 잡티를 커버하는 파운데이션을 지우지 않고 자면 파운데이션이 모공을 막는다.

파운데이션 성분이 오랜 시간 모공을 막고 있으면 모낭 속 산소가 부족해져 여드름이 생기기 쉽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의 건강]
중국 배우 판빙빙은 지금껏 30년 가까이 화장을 안 지우고 잔 적이 없다고 밝혔다./사진=유튜브 채널 ‘에스콰이어 코리아’ 캡처
중국 배우 판빙빙(42)이 미모를 위해 스킨케어에 집중한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유튜브 채널 '에스콰이어 코리아'에 출연한 판빙빙은 "직업 특성상 생활패턴이 불규칙해서 20년 넘도록 새벽 3~4시에 잤다"며 "대신 스킨케어에 공을 많이 들이는 편"이라고 말했다. 그는 변하지 않는 미모 비결에 대해 "26~27년 동안 화장을 안 지우고 잔 적이 단 한 번도 없다"고 말했다. 

피부 잡티를 커버하는 파운데이션을 지우지 않고 자면 파운데이션이 모공을 막는다. 파운데이션 성분이 오랜 시간 모공을 막고 있으면 모낭 속 산소가 부족해져 여드름이 생기기 쉽다. 그리고 피부 표면이 건조해지면서 피지가 더 분비돼 모공이 넓어질 가능성도 있다. 색조 화장품도 지우지 않으면 해당 부위 색소침착이 생길 수 있다. 진한 아이섀도우나 마스카라를 이용하면 진한 색소 성분과 밀착력을 높이는 첨가물이 피부에 닿는다. 우리 몸에서 제일 얇은 피부인 눈 주변 피부에 이런 화장품을 바르고 오래 노출시키면 그 색소가 피부에 침착된다. 특히 눈꺼풀 주변 화장을 깨끗하게 닦지 않고 자면 다래끼나 충혈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립 메이크업을 제대로 지우지 않으면 입술 주위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립 메이크업 제품 성분에는 대부분 오일과 왁스가 포함돼있다. 이 두 성분은 세균이 번식하기 쉽기 때문에 제품 개봉 후 수개월 내에 다 사용해야 하지만, 실제로는 더 오래 쓰는 사람이 많다. 이런 제품을 입술에 바르고 지우지 않은 채 자면 피부에 자극이 가 뾰루지 등이 생긴다. 입술 표면의 수분이 제품에 의해 날아가면서 입술이 건조해지기도 한다.

어쩔 수 없이 화장을 지우지 않고 잔 다음날에는 보습에 도움 되는 마스크팩이나 토너패드를 피부에 10~15분 올려두면 건조함 완화에 도움이 된다. 그리고 이날은 화장을 안 하거나 되도록 가볍게 하는 게 좋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