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꿈을 위한 내일(My Job)!’ 일자리 박람회 개최 [거창소식]

최일생 2023. 10. 17. 23: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거창군은 11월8일 오후 2시 거창군 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3층)에서 ‘꿈을 위한 내일(My Job)! 2023년 거창군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관내 60개소 기업체가 직·간접적으로 참여해 관내 기업에 우수 인력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구직자에게 다양한 취업 정보와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일자리 박람회에서는 △현장 면접·채용을 위한 채용관 △일대일 맞춤형 상담 및 지역 일자리 정보 제공을 위한 홍보관 △지문적성검사,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 취업타로 등 구직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대행사관 등 20개 부스가 운영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일자리 박람회가 산업 인력 확충과 고용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구직자와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2023년 녹색곳간거창 농산물 대축제 성료

거창군은 10월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거창스포츠파크 일원에서 열린 녹색곳간거창 농산물 대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녹색곳간거창 농산물 대축제는 거창한마당대축제의 부대행사로 향토음식관, 농특산물 홍보·판매관, 애우 숯불구이 판매관, 거창 샤인머스켓 판매관, 거창군생활개선회 과제물 전시·홍보관 등 거창의 맛과 향수를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축제의 장이 마련됐다.


읍면 단체에서 운영한 향토음식관에서는 방문객에게 거창의 맛을 담은 다양한 음식들을 선보였으며, 애우 숯불구이 판매관에서는 쑥을 먹고 자란 한우인 거창 애우의 우수성을 알리며 방문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농특산물 홍보·판매관과 거창 샤인머스켓 판매관에서는 거창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거창군상공협의회, 6만 인구 사수 릴레이 동참

거창군은 17일 (사)거창군상공협의회(회장 강택섭)가 상공협의회 사무실에서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의 6만 인구 사수 릴레이에 동참했다.

군은 인구 6만 사수를 위해 인구 서포터즈를 구성하고 관내 기관·단체, 지역 주민 등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날 인구 서포터즈는 거창군상공협의회 사무실을 방문해 거창군 6만 인구 사수에 95개 회원 기업체와 소속 직원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강택섭 (사)거창군상공협의회장은 “인구소멸은 거창군도 예외일 수 없다”라며 “회원대표와 근로자들이 모두 함께 거창군 6만 인구 사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거창군, 금연·절주 홍보관 운영

거창군은 거창스포츠파크에서 열린 2023년 거창한마당대축제에서 군민과 축제 방문객을 대상으로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금연·절주 홍보관을 운영했다.

군은 홍보관에서 금연 상담, 금연 클리닉 홍보, 절주 홍보 활동을 하고, 신체활동 활성화를 위한 유연성 테스트, 구강보건 퀴즈 등의 프로그램과 연계해 약 5200명 이상의 방문객에게 건강 정보와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했다.


금연 상담에서는 장기적인 금연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방문객에게 제공했으며, 직·간접흡연의 폐해와 음주의 심각성을 담배·폐 모형을 활용해 금연과 절주를 독려했다.

◆거창군,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거창군은 17일 거창문화센터에서 구인모 군수, 노인회 임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대한노인회 거창군지회 주관으로 열린 노인의 날 행사는 1부 경상대 한상덕 교수의 초청강연, 2부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3부 축하공연의 순서로 진행됐다.


기념식은 노인 강령 낭독,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기념사와 격려사, 축사 등으로 진행됐으며, 남다른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와 이웃에 헌신해 모범이 된 어르신과 노인복지기여자에 대한 군수 표창 11명, 대한노인회 도연합회장 표창 3명, 거창군지회장 표창 2명에 대해 표창패를 수여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제27회 노인의 날을 축하드리며,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들께 존경의 마음을 담아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거창군은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거창군립노인요양병원, 치매 인식개선 캠페인

거창군립노인요양병원(대표 구인모 거창군수)은 16일과 17일 이틀에 걸쳐 거창군 보건소 1층 입구에서 독감 예방접종을 위해 보건소를 찾은 방문객 300명을 대상으로 치매 인식 개선과 조기 검진 홍보에 관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를 보살폈던 손, 이제는 저희가 잡아 드리겠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OX퀴즈를 통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제공하고, 3·3·3·치매 예방 수칙과 홍보책자, 어르신들의 건강회복을 위한 홍보물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알렸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앞으로도 관내 기관과 협업하고 다양한 행사를 꾸준히 진행해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겠다”라고 말했다.

거창=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