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 크래프톤으로부터 200억 원 규모 투자 유치…글로벌 진출 탄력받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스토어가 크래프톤으로부터 2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17일 앱마켓 원스토어㈜(대표 전동진)는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으로부터 2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원스토어는 이번 투자 유치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전동진 원스토어 대표는 "이번 크래프톤의 지분 투자는 단순한 재무적 투자를 넘어 원스토어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의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원스토어가 크래프톤으로부터 2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17일 앱마켓 원스토어㈜(대표 전동진)는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으로부터 2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곳은 게임, 앱, 스토리콘텐츠 등 다양한 모바일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대한민국 대표 앱마켓을 넘어 해외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원스토어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했다. 이에 원스토어를 통해 해외 게임시장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자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원스토어는 이번 투자 유치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앞서 원스토어는 2021년 마이크로소프트(MS)와 도이치텔레콤의 투자회사 DTCP로부터 약 1,500만 달러를 투자받은 바 있다. 그리고 SK스퀘어·네이버·KT·LG유플러스 등 국내 대표 기업들에게도 투자를 받았다.
이로써 원스토어는 국내·외 통신사 및 글로벌 IT·게임 기업이 참여한 전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제3자 앱마켓이 됐다.
유럽과 미국 등의 글로벌 시장은 공정한 경쟁 환경 조성을 위해 제3자 앱마켓 도입 의무화 등의 정책들을 시행하고 있다. 원스토어는 이에 힘입어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
원스토어는 글로벌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7월 글로벌 투자 전문가인 이기혁 CFO를 영입한 바 있다. 이후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전략적 투자자 및 자금력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모회사인 SK스퀘어도 원스토어의 밸류업을 위한 투자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전동진 원스토어 대표는 "이번 크래프톤의 지분 투자는 단순한 재무적 투자를 넘어 원스토어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의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토종 앱마켓으로 시작한 원스토어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대표 앱마켓으로 거듭날 준비를 마쳤다"고 전했다.
사진 = 원스토어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혼' 선우은숙, ♥유영재 여자 흔적 포착?…"방 청소하다가"
- 김혜수, 인성 무슨 일?…"저한테 왜 그러세요" 후배 글 보니
- '김다예♥' 박수홍, 父母 사생활 폭로 이틀 만…손헌수 결혼식서 '눈물' [엑's 이슈]
- 김정화 "전 남편, 겨울에 3살 딸 밖에 버려…영양실조 사망" (결혼지옥)
- '예비 엄마' 손연재, D라인 보이네…임신 중에도 인형 같은 미모
- 범죄자가 만든 음식이라니…백종원 새 예능, 소년범 출연에 '갑론을박' [엑's 이슈]
- 김재중X김준수, 라이브+퍼포+애교까지…"오빠들이 돌아왔다!" [엑's 이슈]
- 류화영, '티아라 왕따' 사실 주장 "폭행·폭언 多, 억울해도 침묵 지켰다" [전문]
- 미자 작심 폭로 "♥김태현, 밖에 나가면 연락無…결혼 후 바뀌었다" (동치미)
- 이혜영, '27조 재력가' ♥남편 폭로 "소개팅 때 자꾸 나랑 자려고…" (노빠꾸)[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