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업] '손흥민·이강인 선발 출격' 클린스만호, 베트남전 선발 명단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이 예상을 깨고 베트남전 선발로 출격한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남자 축구대표팀은 17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베트남과 국가대표 친선경기를 치른다.
클린스만 감독은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손흥민 선발에 대해 회의적인 입장을 보였다.
베트남전 손흥민을 선발로 내세운 건 손흥민의 몸상태가 꽤 많이 회복됐다는 의미인 동시에 베트남을 최상의 전력으로 상대하겠다는 클린스만 감독의 의중이 깔려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수원] 김희준 기자= 손흥민이 예상을 깨고 베트남전 선발로 출격한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남자 축구대표팀은 17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베트남과 국가대표 친선경기를 치른다. 한국은 10월 A매치 첫 경기였던 튀니지전에서 4-0 대승을 거둔 반면 베트남은 우즈베키스탄에 0-2로 패했다.
경기를 약 1시간 앞두고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조규성, 황희찬, 손흥민, 이강인, 이재성, 박용우, 이기제, 김민재, 정승현, 설영우, 조현우가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이 선발로 나선다. 클린스만 감독은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손흥민 선발에 대해 회의적인 입장을 보였다. 베트남전 손흥민을 선발로 내세운 건 손흥민의 몸상태가 꽤 많이 회복됐다는 의미인 동시에 베트남을 최상의 전력으로 상대하겠다는 클린스만 감독의 의중이 깔려있다.
지난 경기 멀티골을 신고한 이강인도 선발로 출격한다. 이강인은 클린스만호 핵심 선수로 자리매김했고, 지난 튀니지전 날카로운 프리킥 골과 집중력을 통한 추가골을 넣어 A매치 데뷔골이 나온 경기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김승규 대신 조현우가 골키퍼 장갑을 꼈으며, 손흥민과 조현우를 제외하면 튀니지전과 동일한 선발 명단이다.
클린스만호는 베트남전을 통해 A매치 3연승에 도전한다. 9월 사우디아라비아전에서 부임 후 첫 승을 거뒀고, 지난 13일 튀니지와 경기에서는 4-0 대승을 신고했다. 지금 상승세를 그대로 이어가 베트남전도 승리로 장식하고자 한다.
사진= 풋볼리스트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랫클리프 맨유 인수 유력…잉글랜드 맨유·프랑스 니스 ‘형제구단’ 될까 - 풋볼리스트(FOOTBALLIS
- “불편했을 모든 분에게 사과하고 싶다”…‘추모 중 웃음 논란’ 프랑스 센터백 토디보 사과 -
- '116만 유투버' 싱글벙글, K리그 시축 나선다...21일 부천 홈경기 출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베트남전 입장권, 오후 2시 매진... 수원서 열린 대표팀 3경기 연속 매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사우디를 가도, 나이를 먹어도' 호날두 득점력은 여전... 홀란 제치고 2023년 최다 득점자로 - 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