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통공사, 안성시 서부권 및 동부권 똑버스 운행개통식 가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교통공사는 똑버스 공동운영사로서 17일 안성시 종합운동장 대형 주차장에서 수요응답형 신교통서비스인 '안성 똑버스' 개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안정열 시의회의장, 최혜영 국회의원,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개통을 축하했다.
안성 똑버스는 18일부터 일주일간 시범 운행을 진행한 뒤 25일부터 정식 운행을 시작한다.
안성 똑버스는 서부권·동부권 지역별로 운행구역을 달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교통공사는 똑버스 공동운영사로서 17일 안성시 종합운동장 대형 주차장에서 수요응답형 신교통서비스인 ‘안성 똑버스’ 개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안정열 시의회의장, 최혜영 국회의원,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개통을 축하했다. 행사는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테이프 커팅 및 시승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안성 똑버스는 18일부터 일주일간 시범 운행을 진행한 뒤 25일부터 정식 운행을 시작한다.
차량은 13인승 쏠라티로 서부권 4대, 동부권 4대씩 총 8대를 매일 오전 6시부터 22시까지 운행한다. 요금은 일반 시내버스 요금과 동일한 1450원으로 교통카드 태깅 시 수도권통합환승할인도 적용된다.
안성 똑버스는 서부권·동부권 지역별로 운행구역을 달리한다. 서부권에서는 공도읍, 양성면, 원곡면 일원을 오갈 수 있으며, 동부권에서는 일죽면, 죽산면, 삼죽면을 운행한다.
또한, 각 권역별 기존 버스정류소와 차량진입이 가능한 마을회관, 경로당 등 가상정류소에서 똑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