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대표 캐릭터 ‘와구리’, 우리동네캐릭터 축제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이사장 백경현, 이하 '재단')은 상권 홍보 캐릭터 '와구리'가 지난 14일과 15일, 용산 어린이정원에서 개최된 '우리동네캐릭터 축제'에 참여해 구리시를 알리는 홍보대사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제6회 우리동네캐릭터 대상' 본선에 진출한 30개 기관의 캐릭터 홍보 부스가 운영됐고, 캐릭터 퍼레이드, 페이스페인팅, 만들기·그리기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이사장 백경현, 이하 ‘재단’)은 상권 홍보 캐릭터 ‘와구리’가 지난 14일과 15일, 용산 어린이정원에서 개최된 ‘우리동네캐릭터 축제’에 참여해 구리시를 알리는 홍보대사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제6회 우리동네캐릭터 대상’ 본선에 진출한 30개 기관의 캐릭터 홍보 부스가 운영됐고, 캐릭터 퍼레이드, 페이스페인팅, 만들기·그리기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됐다.
특히 ‘와구리’ 홍보부스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와구리 굿즈 소개와 함께 캐릭터 투표 독려를 위한 관람객 참여형 뽑기, 캐리커처 이벤트가 진행됐으며, 캐릭터 퍼레이드에서도 ‘와구리’는 개성 있는 매력을 뽐내며 행사장을 찾은 많은 관람객에게 인기를 끌었다.
백경현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이사장은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와구리를 구리시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개발․육성할 계획이며, 굿즈 등 기념품을 제작해 관광산업 육성에 활용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재단은 이번 행사에 이어 오는 18일 구리전통시장 일원에서 상인과 시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와구리 투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와구리’를 활용한 다양한 영상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캐릭터를 활용한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리시 곤충생태관, ‘곤충아트 특별전시회’ 운영
- 구리시, 2024년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 접수 시작
- 구리시, ‘제11회 구리 국제 태극기 사진대전’ 개최
- 구리시, 유튜브 콘텐츠 통해 시민과 소통한다
- 주진우 "이재명, 침묵으로 생중계 반대 동조"…민주당 "허위사실, 사과해야"
- 국민의힘, '이재명 재판 생중계 불허'에 "국민 알권리 묵살 아쉬워"
- 여야, 예금자 보호·대부업법 등 70여개 민생법안 정기국회 처리 공감대
- 5년만 귀환에도 10% 돌파…SBS 금토 유니버스의 안정적 활약 [D:방송 뷰]
- ‘곽빈 아니고 고영표’ 대만 허 찌른 류중일 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