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 제14회 COREA 장영실 창업·발명대전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우수 발명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오는 10월 29일(일)까지 '제14회 COREA 장영실 창업·발명대전'을 개최한다.
김병삼 호서대 창업중심대학 사업단장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학생 및 청년 창업가 발굴에 앞장서고, 창업·발명대전을 통해 우수 아이디어와 창업아이템이 고도화 될 수 있도록 사업단이 보유한 인프라를 통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우수 발명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오는 10월 29일(일)까지 ‘제14회 COREA 장영실 창업·발명대전’을 개최한다.
공모 분야는 ‘아이디어(발명) 분야’와 ‘BM 분야’ 등 2개 분야로 진행한다. 아이디어(발명) 분야는 ▲생활과학 ▲학습용품 ▲과학완구 ▲자원재활용 4개 주제로 발명 신청하면 되고, BM 분야는 ▲창업부문으로 창의성과 사업성이 우수한 창업 가능한 아이디어 및 사업계획을 신청하면 된다. 참여 방법은 2가지 분야 모두 개인 혹은 10명 이내의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부터 대학(원)생 및 (예비)창업자까지 발명과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은 참여할 수 있다. 공모작 접수는 장영실 발명·창업대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면 된다.
접수 마감 후 서류심사와 창업교육을 진행하며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입상자에게는 총 800만 원의 상금과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장상, 창업진흥원장상, 호서대학교 총장상,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 단장상 등 상장과 상금이 주어진다.
김병삼 호서대 창업중심대학 사업단장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학생 및 청년 창업가 발굴에 앞장서고, 창업·발명대전을 통해 우수 아이디어와 창업아이템이 고도화 될 수 있도록 사업단이 보유한 인프라를 통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후 접수가 가능하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체로 처참히 끌려간 독일여성…모친은 납치한 하마스에 눈물호소
- "미모의 女교사, 율동 하나로 10년치 월급 다 벌었습니다"
- 조응천 "김남국, 윤리특위때 울고 탈당하더니…왜 남의 당에 관여?"
- 가격 폭락 '킹크랩'…여기에 '호주산 소고기'도 온다
- '홍준표도 사퇴까지 한 달'…김기현 체제 지속가능성 갑론을박
- 날 밝은 '운명의 11월'…김혜경 '先유죄', 이재명 대권가도 타격 전망은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멀티홈런에 호수비…한국야구 구한 김도영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