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릴레이 가을축제… 즐길거리 ‘풍성’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2023. 10. 17. 14: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오는 22일부터 가을 나들이 고객을 위해 다양한 가족 참여형 릴레이 가을 축제를 6주간 시행한다.

가을 축제는 오는 22일부터 6주간 일요일마다 진행되며 다채로운 테마와 풍성한 이벤트로 방문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오는 22일부터 가을 나들이 고객을 위해 다양한 가족 참여형 릴레이 가을 축제를 6주간 시행한다.

가을 축제는 오는 22일부터 6주간 일요일마다 진행되며 다채로운 테마와 풍성한 이벤트로 방문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릴레이 형식으로 이어지는 축제는 ▲오는 22일 ESG 친환경 축제 ▲29일 돌아온 당근마켓 ▲11월 5일 대상경주 붐업·가야 문화체험 ▲11월 12일 가을 운동회 ▲11월 19일·26일 깨알이와 함께하는 블랙프라이데이 등으로 진행된다.

‘친환경 축제’는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삶의 방식을 체험하길 바라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축제에서는 녹색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테라리움과 토피어리, 아쿠아포닉스, 스마트팜, 친환경 자전거 발전기 체험 등 어린이 맞춤 프로그램과 재미가 어우러진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됐다.

‘돌아온 당근마켓’은 재활용 간판 만들기, 우산과 장난감 수리, 옷 수선 등 방문객들이 직접 리싸이클을 체험해보며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행사이다.

‘대상경주 붐업·가야 문화체험’에서는 김해시장배 대상경주를 기념해 지역문화가 녹아든 각종 문화체험과 공연 등으로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가을 운동회’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마음껏 뛰어놀고 즐길 수 있는 화합과 소통의 시간으로 꾸며진다.

청·백팀으로 나눠 참가자 모집해 공굴리기, 줄다리기, 이인삼각 달리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말죽거리마켓 축제가 진행 중이다.

‘깨알이와 함께하는 블랙 프라이데이’는 1년 중 가장 큰 폭의 세일 시즌이 시작되는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경마 인플루언서 캐릭터 ‘깨알이’가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 파격 할인 행사를 펼친다.

깨알이 캐릭터가 새겨진 식품, 잡화, 문구, 주방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이 준비돼 있다. 해당 기간에는 지역 소상공인 판매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방문객이 직접 굿즈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어 색다른 즐거움도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연중 일요일마다 열리는 말죽거리마켓에는 에어바운스, 미니 기차, 미니 바이킹 등 ‘놀이존’과 각종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 간식 푸드트럭으로 구성된 ‘먹거리존’ 등이 파크를 방문한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저렴한 가격에 승마를 체험하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어린이 승마체험 ‘포니 승마장’과 길이 90m의 대형 썰매장 ‘슬레드힐’을 이용할 수 있다.

또 부산경남 경마가 열리는 금요일과 일요일에는 500kg에 육박하는 경주마가 경주로에서 달리는 박진감 넘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송대영 본부장은 “천고마비의 계절을 맞아 파크를 찾은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알차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사랑하는 사람들과 렛츠런파크 가을 축제에서 소중한 추억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