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자대학교와 인도 크라이스트대학교 WeJump 사업 공동 추진 간담회 진행

2023. 10. 17. 11: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여자대학교와 인도 크라이스트대학교의 간담회에는 서울여대 승현우 총장, 김명숙 국제교류단장, 주신하 SI교육센터장, 윤수진, 유수영 SI교육센터 교수와 인도 크라이스트대의 파더뷔주(Fr. Viju P. Devassy)와 연규득 이노베이션 센터장이 참석하였다.

서울여자대학교는 16일, 본교를 방문한 인도 크라이스트대학교(Deemed to be CHRIST Univ.)와 대학 간 협력 사업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방문은 2019년 10월 글로벌 프로젝트 운영과 교원 및 학생 교류 등의 MOU 협약을 체결한 이후 글로벌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체인지메이커 양성 프로젝트인‘WeJump’ 공동 추진 사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WeJump’ 사업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디지털 역량향상과 사회성 발달을 도모하는 글로벌 리더 양성 프로젝트로서, 인도 크라이스트대학 이노베이션센터와 서울여대 SI(Social Innovation)교육센터가 2021년 2월부터 공동 기획하여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울여대는 2021학년도 2학기부터 서비스러닝(Service-Learning)과 바롬인성교육, SI교과/비교과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WeJump 사업을 지속적으로 협력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여성공학인재양성 사업과 연계하여 동계 워크숍을 개설하였고고, 여름방학에는 서울여대 학생들이 글로벌 서비스러닝으로 인도를 방문하여 WeJump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