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오징어게임' 정재일 음악감독, 12월 세종문화회관 콘서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기생충',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음악감독 정재일이 12월 단독 콘서트로 국내 관객과 만난다.
세종문화회관은 '정재일 콘서트-리슨(Listen)'을 오는 12월 15일과 16일 양일간 대극장에서 공연한다고 17일 밝혔다.
정재일의 국내 단독 콘서트는 2020년 서울 블루스퀘어 공연 이후 3년 만이다.
정재일은 '오징어 게임', '기생충' 음악감독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는 작곡가 겸 뮤지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피아노·국악·오케스트라로 구성된 '리슨' 초연
영화 '기생충',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음악감독 정재일이 12월 단독 콘서트로 국내 관객과 만난다.
세종문화회관은 '정재일 콘서트-리슨(Listen)'을 오는 12월 15일과 16일 양일간 대극장에서 공연한다고 17일 밝혔다. 정재일의 국내 단독 콘서트는 2020년 서울 블루스퀘어 공연 이후 3년 만이다.
정재일은 '오징어 게임', '기생충' 음악감독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는 작곡가 겸 뮤지션이다. 앞서 지난 1일 영국 런던 바비칸센터에서 열린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을 통해 피아노, 국악, 오케스트라를 접목한 음악을 선보이며 현지 관객들로부터 기립박수를 받았다.
이번 공연에서 정재일은 유니버설 뮤직의 클래식 전문 레이블 데카를 통해 발매한 솔로 앨범 '리슨'을 국내 관객에게 처음 선보인다. 대중에게 익숙한 '오징어 게임'과 '기생충'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도 함께 들려줄 예정이다.
정재일은 대중음악과 클래식을 오가며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구축한 아티스트다. 17세 때 밴드 긱스의 베이시스트로 음악을 시작한 이래 패닉, 박효신, 아이유 등 유명 가수의 작곡과 프로듀싱을 맡았고, '기생충'과 '오징어 게임'을 비롯해 '늑대의 유혹', '옥자', '기생충', '브로커' 등 영화와 드라마 OST 작업을 했다. 최근에는 봉준호 감독의 차기작 '미키 17' 음악 작업에 참여하며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정재일은 "오랜만에 갖는 단독 콘서트"라며 "피아노와 오케스트라 그리고 전통악기로 이뤄진 제 솔로 앨범 '리슨'을 초연하는 자리이기도 해 매우 설레는 동시에 긴장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재일은 오는 11월 3일 국악 신곡 EP '어 프레이어'(A Prayer) 공개를 앞두고 있다. 유니버설 뮤직 코리아를 통해 '리슨'의 CD 앨범도 발매한다.
콘서트 티켓은 오는 31일부터 세종문화회관, 인터파크, 멜론티켓, YES 24에서 예매를 시작한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Z칼럼]한강 작가도 받지 못한 저작권료와 저작권 문제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
- '북한강 시신 유기' 현역 장교는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아시아경제
- "수지 입간판만 봐도 눈물 펑펑"…수지 SNS에 댓글 남긴 여성이 공개한 사연 - 아시아경제
- 가수 벤 "아이 낳고 6개월만에 이혼 결심…거짓말에 신뢰 무너져" - 아시아경제
- "석유는 신의 선물이야"…기후대책 유엔회의서 찬물 끼얹은 사람 - 아시아경제
- 바이크로 수험생 바래다주던 송재림…"화이팅 보낸다" 격려도 - 아시아경제
- '이렇게 많은 돈이' 5만원권 '빽빽'…62만 유튜버에 3000억 뜯겼다 - 아시아경제
- "저거 사람 아냐?"…망망대해서 19시간 버틴 남성 살린 '이것' - 아시아경제
- 올해 지구 온도 1.54도↑…기후재앙 마지노선 뚫렸다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