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P의 거짓’ 누적 판매량 100만 돌파...출시 한달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오위즈는 싱글 플레이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P의 거짓'이 글로벌 정식 출시 한달만에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지난 15일 기준 스팀(Steam), 플레이스테이션(PS) 4·5, 엑스박스(Xbox)에서 디지털 및 콘솔 패키지 판매량을 취합한 수치다.
P의 거짓은 지난달 19일 출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한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P의 거짓 DLC, 차기작 개발 중
네오위즈는 싱글 플레이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P의 거짓’이 글로벌 정식 출시 한달만에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지난 15일 기준 스팀(Steam), 플레이스테이션(PS) 4·5, 엑스박스(Xbox)에서 디지털 및 콘솔 패키지 판매량을 취합한 수치다. 북미, 유럽, 일본 등 해외 판매량이 90% 이상을 차지하며, 플레이스테이션의 디지털 및 하드 패키지 판매량이 높다. 손익분기점도 이미 넘긴 상태다.
P의 거짓은 지난달 19일 출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한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P의 거짓 출시 주간 기준 영국 및 프랑스에서 비디오 게임 박스 차트 3위를 기록했으며, 독일 플레이스테이션5 차트 1위, 일본 3위, 그리고 미국과 캐나다에서도 차트에 올랐다.
공신력 있는 시상식에서의 수상도 기대되는 상황이다. 글로벌 비디오 게임 시상식인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Golden Joystick Awards)’에서 ‘최고의 비주얼 디자인(Best Visual Design)’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게임스컴 2022’ 3관왕 달성에 이은 두 번째 수상 여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9월 14일 공개된 글로벌 게임 비평 사이트 ‘메타크리틱’ 리뷰에서는 ‘매력적인 스토리’와 ‘탄탄한 세계관’, ‘우수한 무기 조합시스템’, 그리고 ‘올해 출시된 최고의 소울라이크 게임’ 등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이날 현재 메타크리틱(PS5) 점수는 80점을, 스팀 이용자 평가 89%의 '매우 긍정적'을 기록하고 있다.
김승철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콘솔 게임의 가능성을 입증한 것 같아 자부심을 느낀다”며 “현재 개발 중인 P의 거짓 DLC(다운로드 가능 콘텐츠)와 차기작에도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모의 女교사, 율동 하나로 10년치 월급 다 벌었습니다"
- "비아그라 두 배로 먹었더니 갑자기…" 한쪽 눈 잃게 된 30대男
- 미스 유니버스 나간 24세女…"대체 누가 선발했나" 쏟아진 비난
- 나체로 처참히 끌려간 독일여성…모친은 납치한 하마스에 눈물호소
- 가격 폭락 '킹크랩'…여기에 '호주산 소고기'도 온다
-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무죄를 확신한다면 [기자수첩-정치]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수행원 배 씨에게 책임전가 했던 '김혜경'…벌금 150만 원 [뉴스속인물]
- 강남 비-사이드 ‘1번 배우’ 조우진, 이견 잠재우는 ‘볼륨 연기’ [홍종선의 신스틸러㉑]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