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 공동포럼 V.I.V.A 경기서부문화관광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오는 19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에서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 공동포럼을 개최한다.
임병택 시흥시 시장(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 상임회장)은 "경기 서부권 관광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여러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포럼을 통해 시민과 전문가, 행정이 함께 실효성 있는 논의를 나누며 경기서부권 연계관광의 물꼬를 틀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오는 19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에서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 공동포럼을 개최한다.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는 화성・부천・안산・평택・시흥・김포・광명 7개 시로 구성되어 2019년 5월에 출범한 행정협의체다. 시흥시는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 회장도시로서 경기 서부권의 관광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집중 추진하고 있다.
협의회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에 속한 7개 시의 관광현황과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7개 시 관심현안인 공정관광, 생태관광, 해양관광, 야간관광을 통해 경기서부권 연계관광 사업 개발 및 공동 마케팅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했다"고 말했다.
정강환 배재대학교 축제관광대학원장(세계축제협회 아시아지회장)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빅데이터 전문가, 대학교수 및 현장 전문가 등이 참여해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포럼은 ▲기조발제 : ‘지속가능관광 시대의 지역연계 관광’ ▲오픈세션 : 데이터로 보는 지속가능한 경기관광 ▲참여세션1 : 기후위기 시대의 해양·생태관광 ▲참여세션2 : 생활인구증대를 위한 체류형 관광 활성화 방안까지 총 4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임병택 시흥시 시장(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 상임회장)은 “경기 서부권 관광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여러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포럼을 통해 시민과 전문가, 행정이 함께 실효성 있는 논의를 나누며 경기서부권 연계관광의 물꼬를 틀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흥시청 블로그나 포스터에 첨부된 QR코드를 통해 사전등록 및 행사 정보를 접할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즈볼 장인상 회장 “화장품, 병의 시대 버리고 방부제 없는 볼의 시대 열기를”
- '지방소멸위기' 장성군 구원투수 김한종 군수 “치유관광과 음식으로 옛 명성 되찾을 것”
- ‘예산처럼’ 장성군, 26일 백종원과 손잡았다…전통시장 활성화 나서
- "고향과 국민 잇겠다" 고향사랑기부제, 일본은 대성공..우리 지자체엔 삼중고?
- 송재호 의원 “귤이 회수 건너면 탱자 된다는 말처럼”..고향사랑기부제 변질 지적
- 이재명, 이번에는 못 피했다…확정시 대선출마 불가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명룡대전' 원희룡, 이재명 1심 선고에 "책임있는 정치인 모습 보이라"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