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내 말을 순종하고 내 규례를 지키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
논산훈련소가 대한민국 청년을 훌륭한 군인으로 양성하는 훈련장이듯, 광야는 애굽의 노예였던 이름 없는 백성을 하나님의 백성으로 다시 태어나게 한 거친 용광로 같은 장소였습니다.
아울러 하나님은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 중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라"고 하셨습니다.
험한 인생의 여정이지만 오늘도 두려워하지 말고 치료하는 하나님을 믿고 승리하는 복된 분들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출 15:26)
I am the LORD, who heals you.(Exodus 15:26)
논산훈련소가 대한민국 청년을 훌륭한 군인으로 양성하는 훈련장이듯, 광야는 애굽의 노예였던 이름 없는 백성을 하나님의 백성으로 다시 태어나게 한 거친 용광로 같은 장소였습니다. 광야는 인간의 한계가 드러나는 자리였고 생명의 위협을 끊임없이 받는 자리였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광야 초입부터 생존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해 주셨습니다. 그 생명의 길이 또한 참된 하나님의 백성이 되는 길이었습니다. “나 여호와의 말을 들어 순종하고 내가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라”(출 15:26)는 게 그것입니다.
아울러 하나님은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 중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라”고 하셨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출애굽 당시 애굽에 내린 초자연적인 모든 재앙과 질병을 목격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것들을 내리지 않겠다는 것은 이런 것들로부터 보호하고 지켜 주시겠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치료하는 여호와’라는 것은 인간의 능력을 초월하는 기적을 베풀어 주시며 고치시는 분이 하나님이신 줄 아는 것입니다. 그분을 믿고 새로운 삶의 길을 가라는 말씀입니다. 험한 인생의 여정이지만 오늘도 두려워하지 말고 치료하는 하나님을 믿고 승리하는 복된 분들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박태성 목사(부산 감전교회)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라시는대로 순종했을 뿐인데…” 몽골 복음화 새 길이 열렸다 - 더미션
- [미션 톡!] 안 그래도 탈종교 심각한데… 이·팔 전쟁, 종교혐오 부채질 - 더미션
- 베들레헴에도 로켓포… 기류 달라진 세계 교회 “하마스 규탄” - 더미션
- 게일 선교사 “갓에 딱 맞는 말은 하나님” - 더미션
- 셀린 송 감독 “‘기생충’ 덕분에 한국적 영화 전세계에 받아들여져”
- “태아 살리는 일은 모두의 몫, 생명 존중 문화부터”
- ‘2024 설 가정예배’ 키워드는 ‘믿음의 가정과 감사’
- 내년 의대 정원 2천명 늘린다…27년 만에 이뤄진 증원
- “엄마, 설은 혼자 쇠세요”… 해외여행 100만명 우르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