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맘에 새겼죠"…이석훈의 목소리, 영원히 남을 기억 '향기' [쥬크박스]

김예나 기자 2023. 10. 16. 1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이석훈이 무르익어가는 가을 정취와 감성의 새 앨범으로 음악 팬들의 마음을 촉촉하게 물들였다.

이석훈 네 번째 미니 앨범 '무제(無題)'가 1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신보 '무제'는 사랑의 시작부터 끝까지 아우르는 메시지 구성으로, 이석훈만의 섬세한 표현과 깊은 감성을 담아 완성했다.

한편 이석훈의 노력과 고민이 느껴지는 웰메이드 앨범 '무제'는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가수 이석훈이 무르익어가는 가을 정취와 감성의 새 앨범으로 음악 팬들의 마음을 촉촉하게 물들였다. 

이석훈 네 번째 미니 앨범 '무제(無題)'가 1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신보 '무제'는 사랑의 시작부터 끝까지 아우르는 메시지 구성으로, 이석훈만의 섬세한 표현과 깊은 감성을 담아 완성했다. 마치 이석훈이 읊어주는 한 권의 시집과 같이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타이틀곡 '향기'는 덤덤한 말투 속 시적인 표현이 특징인 곡이다. 잊히지 않는 기억을 남기고 떠나간 모든 것에 대한 애절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이석훈 특유의 감미롭고 부드러운 목소리와 빈티지한 사운드가 만나 클래식한 매력을 자아낸다.

"내 맘에 새겼죠 / 이곳에 남은 맘은 이제 흉터가 되어 / 그 꽃은 저물어도 / 향기는 남아 나의 곁을 맴도네요" 

"날 기억해줘요 / 내 모든 걸 주었던 사람 그대였으니 / 먼 훗날 언젠가 / 우리 다시 만나는 그날을 꿈꿔요" 

함께 공개된 '향기' 뮤직비디오는 가을의 정취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영상미가 인상적이다. 잔잔하고 고요한 분위기 속 쓸쓸하면서도 아련한 감정이 묻어나는 가사에 더해진 뮤직비디오가 여운을 극대화시킨다. 

이 외에도 감성적인 '재회', 록 스타일의 '파운드 유(Found You)', 설렘을 전하는 '나의 세상', 아름다운 먼 훗날을 그려보는 '오랜 시간이 지나도'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명불허전 발라드 감성부터 클래식, 록 등 다채로운 장르를 아우르는 이석훈의 음악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석훈의 노력과 고민이 느껴지는 웰메이드 앨범 '무제'는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사진=C9엔터테인먼트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