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쟁 정리한 위메이드, 중국 공략 박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가 최근 액토즈소프트와 양사간 지속 가능한 사업 환경을 위해 '미르의 전설2·3'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중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위메이드와 지난 8월 9일 액토즈소프트와 '미르의 전설2·3' 라이선스 사업과 관련해 독점권 계약 체결을 발표했다.
5년간 총 5,000억 원 규모의 계약으로, 9월 21일에는 액토즈소프트로부터 계약금 1,000억 원을 수령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2027년까지 매년 3분기 1,000억 원씩 라이선스 매출이 발생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가 최근 액토즈소프트와 양사간 지속 가능한 사업 환경을 위해 '미르의 전설2·3'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중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위메이드와 지난 8월 9일 액토즈소프트와 '미르의 전설2·3' 라이선스 사업과 관련해 독점권 계약 체결을 발표했다. 5년간 총 5,000억 원 규모의 계약으로, 9월 21일에는 액토즈소프트로부터 계약금 1,000억 원을 수령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2027년까지 매년 3분기 1,000억 원씩 라이선스 매출이 발생한다.
또한, 중국에서의 미르 IP 분쟁이 화해 모드로 전환됨에 따라, '미르4'와 '미르M'의 중국 진출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아울러 최근 중국 정부의 외자 판호 발급이 늘어나는 등 긍정적 변화도 감지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위메이드는 투자에서도 적극적인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최근 싱가포르 법인 위믹스PTE가 미라나 벤처스와 함께 조성한 블록체인 게임 전문 펀드를 활용해 중국 개발사 총 5곳에 투자했다.
올해 3월, 위믹스 PTE는 우수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육성과 위믹스3.0(WEMIX3.0) 생태계 확장을 목표로 펀드를 출범했다. 펀드는 총 3천만 달러 (약 400억 원) 규모로, 이번 투자에 640만 달러(약 86억 원)가 활용됐다. 5개 게임은 모두 위믹스3.0 기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에 온보딩한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PTE를 통해 미라나 벤처스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중국의 유망 프로젝트 발굴 및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중국에서의 미르 라이선스 사업 영향력을 강화하는 한편, 중국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메이드, '미르M' 반야도 신규 월드 보스 '악식무상귀' 등장
- 게임업계의 끊이지 않는 성희롱·성추행 사건, 해결 방법은 없나?
- [게임기자들의 수다] 위메이드랑 액토즈소프트는 왜 화해했을까?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겜덕연구소] 400만 원짜리 최강의 게임 CRT 모니터를 구해서 수리했다.. 게임할 맛 난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
- [롤드컵] “페이커는 증명한다. 언제나” T1, 2024 롤드컵 ‘패승패승승’으로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