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지역 대형 병원 ‘첨단 로봇수술 기기’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김포시의 한 대형 병원은 첨단 로봇수술 장비인 '최신형 4세대 다빈치 Xi'를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다빈치 Xi' 시스템은 4개의 로봇 팔이 사람보다 섬세하고 발전된 관절 움직임으로 체내 복잡하고 깊숙한 병변 부위에 정교한 수술이 가능하다.
해당 병원의 병원장은 "첨단 다빈치 로봇을 활용한 수술은 안정성과 만족도를 비롯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자분께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장비 투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김포시의 한 대형 병원은 첨단 로봇수술 장비인 ‘최신형 4세대 다빈치 Xi’를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다빈치 Xi’ 시스템은 4개의 로봇 팔이 사람보다 섬세하고 발전된 관절 움직임으로 체내 복잡하고 깊숙한 병변 부위에 정교한 수술이 가능하다.
절개 흉터가 큰 개복수술에 비해 환부에 작은 구멍으로 피부 절개를 최소화할 수 있는 최소침습수술을 통해 통증과 출혈량이 적고, 흉터 및 합병증 발생 위험이 낮아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유방, 갑상선, 전립선, 위, 대장, 직장, 간, 담낭, 담도 부위를 진료하는 갑상선유방외과, 비뇨의학과, 외과, 이비인후과, 산부인과 등에서 암과 같은 중증 질환을 비롯한 다양한 질환의 치료를 위한 제거 및 절제술에 로봇수술이 활용될 수 있다.
해당 병원의 병원장은 “첨단 다빈치 로봇을 활용한 수술은 안정성과 만족도를 비롯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자분께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장비 투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포=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머니가 딸뻘 고객에 ‘반말 갑질’ 당했습니다” 호소
- ‘이선균 협박녀’, 신상공개되자 감옥서 고소 시작
- 이재명 습격범, 구속심사서 “8쪽 변명문 참고하시라”
- 이재명 집도의 “목에 1.4㎝ 자상… 난도 높은 수술”
- ‘낙서 테러’ 릴레이…이번엔 문무대왕 왕비석에 ‘바다남’
- 슈돌 “강경준 기촬영분 없다…‘상간남 피소’ 해결 뒤 논의”
- 오늘 오후 4시10분… 日 7.6 강진 ‘골든타임’ 다가온다
- 이거 뭐야…유명업체 닭똥집 튀김 노란 이물질 ‘경악’
- “숨진 남편 몸에서 정자 추출 하겠다” 호주 법원 승인
- 등산칼 개조 범행 치밀하게 준비… 주민들 “믿을 수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