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조선과 메디컬오 스위트가 함께하는 '여성 암 힐링 캠페인'… 오는 20일 열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헬스조선과 메디컬오 스위트가 함께하는 여성 암 치유를 위한 힐링 캠페인이 오는 20일 메디컬오 스위트(경기도 하남시)에서 열린다.
우리나라 여성 암 신규 환자는 매년 꾸준히 늘고 있다.
여성 암은 재발 위험도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식단과 운동, 심리적 안정을 위한 전문가의 조언, 가족들의 역할이 여성 암 환자의 회복을 돕는 데 매우 중요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여성 암 신규 환자는 매년 꾸준히 늘고 있다. 유방암, 갑상선암, 자궁경부암 등이 대표적인 암으로 꼽힌다. 여성 암의 대부분이 조기에 발견해 치료하면 예후가 좋은 편으로 알려졌지만 여전히 치료가 어려운 영역이 있다. 치료 과정 또한 환자에게는 힘든 여정이다. 수술뿐 아니라 항암 치료를 받으며 겪는 부작용에 따른 신체적, 정신적 고통도 크다.
여성 암은 재발 위험도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치료 후에도 재발 예방과 일상 복귀를 위한 추적 관찰과 전문적인 관리가 필수적이다. 식단과 운동, 심리적 안정을 위한 전문가의 조언, 가족들의 역할이 여성 암 환자의 회복을 돕는 데 매우 중요하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몸과 마음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메디쏠라 연구소의 항암약선레시피 소개·테이스팅(이돈구 메디쏠라 대표) ▲재클린 클럽과 스윙 듀오 시연(김잔디 스윙파크 대표, 윤효상 챔피언) ▲질의응답(이동희 메디컬오 스위트 병원장, 이돈구 메디쏠라 대표) ▲메디컬오 스위트 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다.
오는 20일 오전 10시, 오후 1시, 오후 4시 총 3회차로 진행되며 회차별 2시간이 소요된다. 선착순으로 시간대별 20명씩, 총 6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키트루다 특허 만료 대비? MSD, 4.6조에 이중항체 독점 라이선스 계약
- 중국에서 벌어진 일… '9쌍둥이 임신', 어떻게 가능했지?
- "앞머리 심었다" 인기 아이돌 박지원, 탈모 고백… 모발 이식 방법 보니
- '브리저튼' 각본가 숀다 라임스, 약 안 쓰고 68kg 감량… 평소 '이 과일' 챙겨 먹었다던데
- 유럽의약품청, 치매약 ‘레켐비’ 승인 권고 결정… 7월 거부 권고 뒤집었다
- 소유, 과거 8kg 뺐다던데… 비법 뭔가 보니, '이 식단' 덕분?
- 한미사이언스 임종훈 대표, 주식 105만주 매각 “모친 296억 빌리고 안 갚아”
- [제약계 이모저모] 제일약품, ‘자큐보’ 런칭 심포지엄 진행 外
- “8살부터 담배 피워” 美 유명 영화감독, 결국 ‘이 병’ 투병… 폐조직 파괴까지?
- “부끄러워서?” 대변 참았다가… 극심한 복통 유발하는 ‘이 병’ 위험 증가,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