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사무총장 TK재선 이만희…정책위의장 수도권3선 유의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신임 사무총장에 대구·경북(TK) 출신 재선의 이만희(경북 영천·청도) 의원이 임명됐다.
신임 정책위의장에는 수도권 3선 유의동(경기 평택을) 의원이 내정됐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화상 의원총회를 열고 유의동 정책위의장 내정자를 추인한다.
당 싱크탱크 여의도연구원장에는 경기도 재선인 김성원 의원이 임명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석대변인 박정하, 선임대변인 윤희석
국민의힘 신임 사무총장에 대구·경북(TK) 출신 재선의 이만희(경북 영천·청도) 의원이 임명됐다. 신임 정책위의장에는 수도권 3선 유의동(경기 평택을) 의원이 내정됐다. 이 의원은 친윤, 유 의원은 비윤으로 분류되지만 두 사람 모두 계파색이 옅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의 인선안을 확정했다.
이 신임 사무총장은 경찰대를 나와 경기지방경찰청장 등을 지냈고, 김기현 대표 체제 출범 후 당 정책위 수석부의장을 맡아 왔다.
정책위의장은 당 대표가 원내대표와 협의를 거쳐 의총 추인을 받아 임명하는 자리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화상 의원총회를 열고 유의동 정책위의장 내정자를 추인한다.
유 내정자는 김 대표가 원내대표이던 지난해 대선 국면에서 정책위의장을 지낸 바 있다.
지명직 최고위원에는 여성 비례대표 김예지 의원이 임명됐다. 시각장애인인 김 의원은 국회 입성 후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는 활동을 해 왔다.
조직부총장에는 앞서 한 차례 조직부총장을 지낸 바 있는 함경우 경기 광주시 당협위원장이 임명됐다.
당 싱크탱크 여의도연구원장에는 경기도 재선인 김성원 의원이 임명됐다.
수석대변인은 강원 원주갑 초선 박정하 의원이, 선임 대변인은 현재 대변인을 맡고 있는 윤희석 전 서울 강동갑 당협위원장이 각각 맡는다.
전략기획부총장은 추가 논의를 거쳐 인선할 것으로 알려졌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체로 처참히 끌려간 독일여성…모친은 납치한 하마스에 눈물호소
- "미모의 女교사, 율동 하나로 10년치 월급 다 벌었습니다"
- 한국남성만 골라 성접대…베트남서 女종업원 200명 거느린 그 놈
- 박수홍 어머니 "손헌수 나쁜 X…윤정수·김국진·김용만 다 갖다버리고 왜 저런 애와"
- 미스 유니버스 나간 24세女…"대체 누가 선발했나" 쏟아진 비난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협력 사무국' 출범한 한미일, 공조 강화…그럼에도 관건은 '트럼프 2기'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