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박웃음 홍익표 ‘여성 당원과 함께 볼하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2030 나도 국회의원'발족식에 참석해 여성 당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장인 이재정 의원은 이날 "개혁의 딸, 소위 개딸이란 말로 팬덤정치에 책임 있는 양 여성들을 몰아세웠다"며 "국회 안에서 여러분 목소리를 직접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발족식에서는 22명의 여성 당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나도 국회의원' 실천서약식도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2030 나도 국회의원’발족식에 참석해 여성 당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장인 이재정 의원은 이날 “개혁의 딸, 소위 개딸이란 말로 팬덤정치에 책임 있는 양 여성들을 몰아세웠다”며 “국회 안에서 여러분 목소리를 직접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발족식에서는 22명의 여성 당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나도 국회의원’ 실천서약식도 진행됐다. 서약에는 국정감사 모니터링, 입법과제 발굴, 2024년 예산안 감시 등이 포함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민생과 정책에 관심이 높은 민주당 청년여성당원을 대상으로 정치참여 기회와 정치역량 강화를 목표로 오는 11월까지 진행된다. 이후 참가자들은 국회 국정감사 중 환경노동위, 교육위, 보건복지위, 여성가족위 등 4개 상임위를 중심으로 모니터링과 질의서 작성을 연습한다. 우수 질의서는 해당 상임위 소속 의원실로 제안할 예정이다.
최현규 기자 frosted@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박웃음 홍익표 ‘개딸과 함께 볼하트’
- 로또 1등 9명 29억씩 잭팟… 부산 3명, 서울은 ‘제로’
- 전국체전 尹기념사 직전 떠난 전남도의원들…알고보니
- 홍준표, 김기현 겨냥해 “패전 책임은 장수가 지는 것”
- 與 ‘임명직’ 지도부 일괄사퇴…‘선출직’ 김기현 등 제외
- ‘친윤’ 이철규, 국힘 사무총장 사퇴…‘강서 참패’ 여파
- “김정은, 푸틴 만남 전 컨테이너 1천개 분량 무기 지원”
- “형이 女 임신도 처리”…박수홍 사생활까지 꺼낸 부모
- 손석희 전 앵커, JTBC 10년 만에 떠난다
- “직원 밀린 월급 줘야죠”…복권 ‘1등’ 당첨 사장님 사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