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호수공원서 아프리카 아동 돕는 캠페인 열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고양시는 지난 14일 일산호수공원에서 '2023 GLOBAL 6K FOR WATER 달리기(러닝)' 캠페인을 진행했다.
'2023 GLOBAL 6K FOR WATER'는 아프리카 아동들에게 깨끗한 식수를 제공하기 위한 기부행사로 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에서 2014년부터 시작했으며, 코로나19 이후 4년 만인 올해 다시 개최됐다.
6K는 아프리카 아동들이 하루 평균 식수를 얻기 위해 달려야 하는 6㎞를 의미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깨끗한 식수 제공 기부행사
경기 고양시는 지난 14일 일산호수공원에서 ‘2023 GLOBAL 6K FOR WATER 달리기(러닝)’ 캠페인을 진행했다.
‘2023 GLOBAL 6K FOR WATER’는 아프리카 아동들에게 깨끗한 식수를 제공하기 위한 기부행사로 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에서 2014년부터 시작했으며, 코로나19 이후 4년 만인 올해 다시 개최됐다.
6K는 아프리카 아동들이 하루 평균 식수를 얻기 위해 달려야 하는 6㎞를 의미한다. 정수되지 않은 식수도 먼 거리를 이동해 마셔야 하는 어려운 환경 속의 아이들을 위해 사전기부 참여자들이 6㎞를 직접 달리거나 걸어서 아름다운 동행을 완성한다.
행사는 이날 오전 8시30분 개그우먼 김승혜씨의 사회로 시작됐으며, 배우 유지태, 개그우먼 조혜련씨가 행사에 참여해 일반기부자 3000여명과 함께했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이번 행사를 통해 나눔의 기쁨을 알려 선한 영향력이 널리 퍼져나가길 바란다”며 “아름다운 자연과 도시가 조화롭게 조성된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을 즐겨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고양=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군 51명 수송, 日정부 8명 유료” 난리 난 日 SNS
- 北, 러시아로 컨테이너 1000개 분량 군수품 지원
- 하마스 “가능한 한 많은 사람 죽여라”…민간인 의도적 학살
- 전국체전 尹기념사 직전 떠난 전남도의원들…알고보니
- 식당서 바지 내리더니…식탁 위 냄비에 소변 본 만취男
- “김정은, 푸틴 만남 전 컨테이너 1천개 분량 무기 지원”
- “형이 女 임신도 처리”…박수홍 사생활까지 꺼낸 부모
- 신고 못하게 신분증까지 훔쳐… ‘홍대 무인 사진관 성폭행’ 20대 남성 구속기소
- “꽃다운 나이에 사망”…20대 음주 뺑소니범 징역 10년
- 이스라엘군 “며칠내 가자시티서 대규모작전…대피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