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사회적경제·청년창업기업 팝업스토어’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중구청은 오는 16일 오후 4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11월 15일까지 한 달간 동성로42(CGV 대구한일 앞 팝업스토어 매장)에서 '사회적경제기업과 청년창업기업이 함께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과 청년창업기업이 자립할 수 있는 도움의 장이 되고, 팝업스토어를 찾는 주민과 관광객은 착한 소비를 통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친환경식품, 가치소비제품, 공예제품 등 판매
시민 참여 이벤트와 체험존 프로그램도 운영
팝업 스토어는 평일에는 오후 3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말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제품관’에서는 참여기업의 친환경식품, 업사이클링 및 리사이클링 제품, 녹색기술제품 등 가치소비 제품과 청년창업가들의 목·가죽공예 제품을 판매하고, ‘체험존’에서는 전사지를 이용해 나만의 티셔츠를 만들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팝업스토어에는 찾아오는 주민과 관광객들이 사진을 찍고 추억을 만들어 갈 ‘포토존’을 마련했다.
포토존에서는 인증샷을 촬영 후 해시태그를 포함해 SNS에 공유하면, 참여기업의 대표 상품을 추첨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과 청년창업기업이 자립할 수 있는 도움의 장이 되고, 팝업스토어를 찾는 주민과 관광객은 착한 소비를 통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팝업스토어에는 중구에 소재하는 ㈜희망터, ㈜스튜디오엘엘엘, 대구중구지역자활센터 커피큐브, 리폼공방, 록신스, 라희홈앤스타일, ㈜비비엑스(BBX), ㈜채밍, ㈜호롱잡화점, 지혜공방 등 10개 기업이 참여한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CEO 선임
- 이재명 1심 선고 앞두고 서초역에 모인 지지자들 [쿡 정치포토]
- 코스피, 장중 2400선 붕괴…8월 블랙먼데이 이후 처음
- 한동훈 “이재명 무죄 집회? 참 뻔뻔”…李 “서초동 오지말라” 당부
- 尹 지지율 소폭 상승해 다시 20%대…TK·70대에서 회복 [갤럽]
- 금감원 잦은 인사교체…“말 안 통해” 전문성 지적도
- 이재명 ‘운명의 날’…오늘 ‘선거법 위반’ 1심 선고
- ‘치고 빠짐의 미학’…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봤더니 [지스타]
- ‘검사 선배’ 박균택 “이재명 ‘선거법 위반’ 당연히 무죄…처벌 규정 없어”
- 北김정은, 자폭공격형무인기 성능시험 지도…“대량생산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