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혁신 추진단' 1차 회의 개최…'일하는 의회시스템 구축' 목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의회 운영을 선진화하고 관련 자치법규를 체계적으로 정비하기 위해 구성된 '경기도의회 혁신 추진단'이 지난 13일 1차 회의를 개최했다.
혁신추진단은 이날 회의에서 양당 교섭단체 수석부대표이자,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인 조성환 의원(민주 파주2)과 양우식 의원(국힘 비례)을 공동단장으로 추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 운영을 선진화하고 관련 자치법규를 체계적으로 정비하기 위해 구성된 ‘경기도의회 혁신 추진단’이 지난 13일 1차 회의를 개최했다.
혁신추진단은 이날 회의에서 양당 교섭단체 수석부대표이자,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인 조성환 의원(민주 파주2)과 양우식 의원(국힘 비례)을 공동단장으로 추대했다.
혁신추진단은 지난 8월 양당 교섭단체가 ‘일하는 의회시스템 구축’을 위해 공동합의문을 채택하면서 제안된 것으로, 이후 9월 19일 ‘경기도의회 혁신 추진단 구성의 건’이 의회운영위원회를 통과하면서 구성됐다.
조성환 공동단장은 “의회 운영의 선진화는 곧 도민들에게 더 나은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기 위한 것이므로, 혁신추진단이 의회 운영의 제도적·행정적 혁신의 마중물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양우식 공동단장은 “의회 운영 과정에서 그동안 부분들을 종합적으로 확인하고, 큰 틀에서 의회 혁신의 방향을 잡도록 하겠다”라며 “작은 것이라도 확실하게 성과가 만들어지는 추진단이 되도록 회의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혁신추진단은 다음 회의에서 구체적인 안건을 채택하고, 연내 제도 개선을 위한 조례 개정 등 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양당 공동단장을 포함해 김미숙, 문승호, 오세풍, 오창준 의원 등 6명의 추진단 위원이 참석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의회 실학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연구회, '자치입법 전부개정 개선방안 연구' 착수보고회 개최
- 경기도의회 민주 남종섭 대표의원,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 동참
- 경기도의회, 6년 연속 '대한민국 SNS대상' 수상
- 경기도의회, "치유농업으로 농업의 새로운 미래 개척"
- 국민의힘, '이재명 재판 생중계 불허'에 "국민 알권리 묵살 아쉬워"
- 이재명 '공직선거법 위반' 1심 선고 생중계 안 한다…"법익 고려"
- '드넓은 동해, 무인기가 누빈다'…해군, 고정익 무인기 함정서 띄워
- 5년만 귀환에도 10% 돌파…SBS 금토 유니버스의 안정적 활약 [D:방송 뷰]
- ‘곽빈 아니고 고영표’ 대만 허 찌른 류중일 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