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파르 신림, ‘1코노미’ 시대에 가치 높은 라이프스타일 실현 가능한 프리미엄 주택

정진 2023. 10. 14. 1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혼자만의 생활을 즐기며 소비 활동을 하는 세대를 지칭하는 '1코노미(숫자1과 경제(Economy)의 합성어)'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날 만큼 결혼과 출산율이 줄고 1인 청년 가구가 급증하는 등 사회 전반에 걸쳐 변화가 일어나는 가운데, 서울 신림동의 도시형 생활주택·오피스텔 '라파르 신림'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서울 관악구의 메인 상권인 신림역 사거리 일대에 위치한 라파르 신림은 지하2층~지상9층 규모의 프리미엄 주거단지로 오피스텔 15호(1.5룸)와 도시형생활주택 16세대(2룸)으로 구성돼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전·젊음·미래의 중심’ 차별화된 디자인과 품질로 삶과 투자가치의 등대가 되다
[서울 관악구 신림역 사거리 라파르 신림]

혼자만의 생활을 즐기며 소비 활동을 하는 세대를 지칭하는 ‘1코노미(숫자1과 경제(Economy)의 합성어)’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날 만큼 결혼과 출산율이 줄고 1인 청년 가구가 급증하는 등 사회 전반에 걸쳐 변화가 일어나는 가운데, 서울 신림동의 도시형 생활주택·오피스텔 ‘라파르 신림’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서울 관악구의 메인 상권인 신림역 사거리 일대에 위치한 라파르 신림은 지하2층~지상9층 규모의 프리미엄 주거단지로 오피스텔 15호(1.5룸)와 도시형생활주택 16세대(2룸)으로 구성돼 있다.

주거 목적에 맞게 총 5개 평형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임대 배후수요 확보가 가능한 입지 내에 위치해 기대가 더욱 크다.

라파르 신림 인근은 신림선(경전철) 도시철도 개통으로 교통환경 향상, 양지병원 특별계획구역지정, 뉴타운 개발로 잠재적 미래가치가 풍부한 지역으로 현재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 1호선, 2호선, 7호선, 9호선 환승이 가능한 신림선 개통으로 특히 여의도, 강남권은 약 10분내 진입이 용이할 것으로 보이며 물론 디지털산업단지 등 많은 수요층이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신림선 도시철도 건설 사업으로 인근 교통난이 해소되고, 기존 신림동의 랜드마크처럼 위치한 ‘포도몰’이 도심형 영콘텐츠의 대형 쇼핑몰 ‘타임스트림’으로 리뉴얼돼 젊은 고객층의 유입으로 신림사거리가 더욱 활성화되고 있다.

라파르 신림은 2호선 신림역 및 경전철(신림선) 150미터 내 위치해 도보 약 2분 이내로 이용이 가능한 초역세권을 자랑한다. 아울러 간선노선 4개, 7개지선 등 다양한 버스노선을 이용할 수 있어 이른바 ‘더블 역세권’이라는 교통 프리미엄의 조건을 갖췄다.

[‘라파르 신림’ 실내 전경]

라파르 신림은 양지병원, 보라매병원, 강남성심병원 등 대형병원에 인접해 있고, 서울대·중앙대·숭실대 등 인근에 명문대 인프라가 형성돼 있어 자취를 하는 대학생들에게도 편리한 이동 동선으로 인기가 더욱 높을 전망이다.

또한 르네상스, 타임스트림 복합쇼핑몰 등 대형쇼핑몰에 인접해있고, 주거생활에 빠질 수 없는 하나로마트, 롯데백화점 등 생활에 밀접한 연관이 있는 편의시설도 도보 이용 가능한 거리에 위치해 있다.

소형 가구 비율의 증가로 취미활동 또한 다양해지고 있는 가운데 잔디광장, 휴양시설, 체육시설이 구비된 보라매공원과 장군봉근린공원, 상도근린공원 등 자연 친화적인 녹지공간은 물론 도림천 및 한강까지 연결된 자전거 도로로의 접근성이 우수해 프리미엄 주거단지로써의 역할을 확실히 한다.

그뿐 아니라 라파르 신림의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풀옵션 프리미엄으로 젊은 1인 가구의 주목을 한눈에 받고 있다. 라파르 신림은 거실 및 방에 시스템 에어컨이 설치돼 있으며, 냉장고와 세탁기는 물론 음식물분쇄처리기, 전기오븐과 하이라이트까지 전부 빌트인 시공됐다.

라파르 신림은 사용빈도가 많은 세면대를 욕실외부로 배치하여 동선효율과 편의성을 높였으며, 세대 내 평균 층고 2.45미터로 주변 평균 2.1~2.3미터에 비해 높은 층고를 자랑한다. 이 덕분에 시원한 개방감과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장점을 가진다.

라파르 신림은 현재 청약홈을 통하여 공고를 진행 중이다. 분양 홍보관을 방문하면 세대 타입 별 오픈하우스를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설명 및 다양한 분양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